토지정보·맛집·침수흔적 '랜디-I'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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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준현 기자
  • 승인 2021.06.24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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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공사, 랜디랑 고도화 ‘랜디-i’ 대국민 모바일 서비스로 개선
김정렬 사장, 국토위 소확행 간담회서 진선미 위원장 만나 설명
진선미 국토위원장, 포스트코로나 시대 맞게 원스톱 서비스 개선 노력 격려
LX공사 김정렬 사장(좌)이 진선미 위원장에게 LX공사의 애플리케이션 ‘랜디-i’서비스 개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LX공사 김정렬 사장(좌)이 진선미 위원장에게 LX공사의 애플리케이션 ‘랜디-i’서비스 개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가 구축한 애플리케이션‘랜디-i’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위원장 진선미) 권고에 따라 대국민 모바일 서비스로 개선됐다.

24일 김정렬 사장은 국회 교통위원회의 소확행 릴레이 간담회에서 진선미 위원장을 만나 지난 국정감사에서 지적되어온 LX공사의 애플리케이션‘랜디랑’서비스 개편에 대해 설명했다.

김정렬 사장은 ‘랜디랑’을 고도화한 ‘랜디-i’를 소개하며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토지정보와 업데이트 기능을 개선하고 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토지정보, 국민 관심이 높은 맛집‧침수흔적도‧대피소 등의 생활안전서비스를 통합‧탑재했다”고 말했다.

또한 ‘랜디-i’에 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측량 상담과 일정 선택, 결과 확인까지 비대면 서비스로 제공한 결과 누적 이용자수 12만명, 1일 평균 20만 회 이용 등 편의성이 높아지고 이용률도 급증했다고 밝혔다.

김정렬 사장은 이어 “AR 기반의 토지정보 서비스를 구현해 방문‧상담접수 등 오프라인 업무를 모바일‧온라인으로 간소화했다”며 “내년에는 지적측량 전 종목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국민 편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선미 위원장은 “국민 관점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LX공사가 국민참여단 등을 활용해 의견 수렴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게 비대면 원스톱 서비스로 개선한 LX공사의 노력을 격려했다.

LX공사 김정렬 사장과 진선미 위원장이 24일 국회 교통위원회의 소확행 릴레이 간담회를 마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X공사 김정렬 사장과 진선미 위원장이 24일 국회 교통위원회의 소확행 릴레이 간담회를 마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