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건설㈜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동서건설㈜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06.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수요 선호도 높은 중형평면에 트렌드 맞춤 상품설계 '인기'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 투시도.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 투시도.

주택 시장에서 브랜드의 가치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동서건설㈜의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웰라움(Wellaum)'이 주목받고 있다.

동서건설㈜은 1970년부터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탁월한 입지에 우수한 상품을 제공하는 건설사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지난 2018년에는 'Well Life를 지향하는 살기 좋은 아파트'라는 뜻의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웰라움을 론칭했으며, 안정적인 시공능력과 차별화된 설계로 수요자들에게 그 가치를 인정받는 중이다.

실제로 웰라움 브랜드는 분양 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지난 2017년 강원도 춘천시 효자동에 공급된 '효자 코아루 웰라움'은 최고 6.44대 1 경쟁률과 함께 춘천시에서 3년만에 전 타입 청약 마감을 기록했다. 단지는 실거주에 용이한 전용 66~84㎡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했을 뿐 아니라 틈새평면 설계와 판상형 평면설계를 적용하는 등 웰라움만의 특화설계로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같은 해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에 분양한 '신천 코아루 웰라움'에는 억대 웃돈이 붙는 중이다. 지난 2월 신천 코아루 웰라움의 전용 77.6731㎡가 5억 2,700만원(3층)에 거래됐는데, 이는 분양가인 3억 4,400만원보다 1억 8,300만원이나 비싼 가격이다. 이 단지 역시 실속있는 중소형 평면 구성과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 넉넉한 수납공간 등의 상품성으로 수요자들을 만족시켰다.

한편, 동서건설㈜은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에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를 분양 중이다.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풍부한 조경을 갖춘 것은 물론 단지 안에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여기에 진부면 최초 25층 아파트로 탁 트인 조망을 누릴 수 있는 등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만의 주거 특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을 위해 전용 84~122㎡의 중형 위주의 평면으로 구성했다. 최근 재택근무나 온라인 수업 등으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난 수요자들을 위한 것으로 트렌드에 맞는 상품설계가 돋보인다.

단지는 상품성 뿐 아니라 입지도 탁월하다. 하나로마트를 비롯한 진부초·중·고교, 도서관, 오대천 등 각종 인프라가 형성돼 있는 중심 생활권과 가까우며 KTX진부역세권 개발사업이 추진 중으로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특히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는 KTX진부역과 1Km 떨어진 역세권 입지인 만큼 인프라 확충 등 개발사업의 수혜를 직접적으로 받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진부면 일대에 평창 평화 AI 시티사업과 평창 평화데이터사업이 빠르게 추진 중이다. 두 사업을 통해 진부면에 대규모의 일자리 창출 및 인구 유입이 예상되는 것은 물론 세계 최초 AI 도시가 조성될 전망이다.

이후 일정은 당첨자를 28일(월)에 발표하며, 7월 12일(월)부터 14일(수)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평창 진부면에 14년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는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하진부리 17번지 외 14필지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4개동, 전용면적 84~122㎡, 총 26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하진부리 39-1, 39-10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