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기업 파주석산, 어린이 교통안전 앞장… 통합버스 기부
유진기업 파주석산, 어린이 교통안전 앞장… 통합버스 기부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06.2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 안전한 등․하교 지원… 인근 초등학교에 통학버스 기부

교통통제소 운영․청소차 운행 등 어린이 교통안전 만전
유진기업 파주석산, 다양한 활동 펼치며 지역사회 상생 일익

이광희 유진기업 파주석산 공장장(오른쪽)과 한상현 파평초등학교 교장이 통학버스 기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광희 유진기업 파주석산 공장장(오른쪽)과 한상현 파평초등학교 교장이 통학버스 기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유진기업 파주석산(공장장 이광희)이 지역사회의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실천에 앞장,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것은 물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유진기업 파주석산은 지난 21일 경기도 파주시에 소재한 파평초등학교에 학생들을 위한 33인승 통학버스를 기증하고 전달식을 가졌다.

이 날 기증식에는 이광희 유진기업 파주석산 공장장, 한상현 파평초등학교 교장, 성기율 파주시 이장협의회 회장, 학부모,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통학버스 기부는 지역 특성상 대중교통으로 등하교가 어려운 학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유진기업 파주석산은 지역내 안전한 교통환경을 위해 교통통제소 2곳을 항시 운영하고, 쾌적한 마을환경 유지를 위해 매월 2회 청소차를 운행하는 등 지역사회 상생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한상현 파평초등학교장은 “유진기업 파주석산의 지원으로 어린이들이 통학버스를 타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통학버스 기부로 더 나은 교육환경이 조성, 미래를 이끌어 나갈 주인공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광희 유진기업 파주석산 공장장은 “이번 통학버스 기부가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에 보탬이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더욱 힘을 모으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진기업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기 위해 전국 사업소와 레미콘 믹서트럭 등에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이라는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가 적힌 스티커를 부착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