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정책연구원, 개원 15주년 기념 ‘공모전’ 개최
건설정책연구원, 개원 15주년 기념 ‘공모전’ 개최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06.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논문 및 UCC 공모전’ 개최… 9월 30일 마감

‘학생논문 공모전’, 건설관련 학과 재학 대학생 및 대학원생 대상
‘UCC 공모전’ 전국민 참여가능… 건설산업 혁신 이미지 제고
10월 예정 기념행사서 16개 수상작 시상․총 1천500만원 상금 지급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이 올해 개원 15주년을 맞아 건설산업 발전과 이미지 제고를 위한 논문과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건설정책연구원이 대한토목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학생논문 및 UCC 공모전’은 건설산업 발전과 이미지 제고를 위한 것으로, 학생부문과 전 국민 대상 등으로 나뉘어 개최된다.

‘학생논문 공모전’은 국내·외 건설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다. 응모주제는 ▲스마트 건설기술 및 디지털 전환 ▲건설생산시스템 고도화 ▲건설근로자 안전·보건 개선 ▲건설경영 혁신사례이다.

‘UCC 공모전’은 ‘생활 속에 함께 하고 있는 건설산업’을 주제로 참신하고 개성 있는 아이디어의 UCC를 모집하며, 응모자격의 제한은 없다.

학생논문 및 UCC 공모전 접수는 9월 30일까지이며, 오는 10월 개최예정인 연구원 15주년 기념행사에서 16개 수상작에 대한 시상과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전의 자세한 사항은 대한건설정책연구원 홈페이지(www.ricon.re.kr)의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설정책연구원 유병권 원장은 “개원 15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학생논문 및 UCC 공모전’이 토건족으로 폄하된 건설산업을 지속적 혁신을 모색하는 첨단산업으로 재인식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행사 의미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