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국내 최초 JEC 기술혁신상 수상
LG하우시스, 국내 최초 JEC 기술혁신상 수상
  • 김미현 기자
  • 승인 2012.03.28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용 경량화 플라스틱 기술 세계가 인정

LG하우시스가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LG하우시스(대표 한명호)는 27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JEC 컴포지트 유럽’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프랑스 복합소재 연합기업인 JEC그룹이 주최하는 ‘JEC 컴포지트 유럽’은 전 세계 96개국, 1,150개의 기업이 참가해 자동차, 바이오, 소재 등의 신기술을 발표하고 혁신적인 기술 발전을 이룬 기업에게는 상을 수여한다.

회사측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팩 캐리어의 경량화와 내구성 향상을 가능케 한 핵심 생산 기술인 LFT-D(장섬유 강화 플라스틱) 공법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이번에 기술혁신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공법을 적용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팩 캐리어는 무게를 강철소재 대비 30% 이상 줄이고, 35개의 부품 수를 3개로 단순화시키는 등 전기차의 원가절감과 주행성능 향상을 동시에 달성했다.

한명호 대표는 “세계적 명성의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함으로써 우수 소재부품 기업의 격전장인 유럽에서 LG하우시스의 자동차 경량화 플라스틱 기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자동차 경량화 기술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환경규제 강화로 증가하고 있는 에너지 고효율 자동차 수요에 대비하고, 글로벌 자동차 소재부품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