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국민통합위, 남해-여수 해저터널 개통 촉구
국민의힘 국민통합위, 남해-여수 해저터널 개통 촉구
  • 김준현 기자
  • 승인 2021.05.2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영제 의원 "조속 추진해서 지역간 불균형 해소해야"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국민의힘 하영제 의원(경남 사천·남해·하동)은 28일 국민의힘 국민통합위원회 회의를 열고, ‘영・호남 공동사업 조속 추진 촉구 결의문’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를 통해 ‘여수-남해 해저터널’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반드시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반영시킬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국민의힘 국민통합위원회는 동서장벽에 묶여있던 영호남 양 지역을 함께 발전시켜 국가의 균형발전과 더불어 국민 대통합의 시대를 여는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결의문은 “국토불균형과 국민분열은 대한민국 발전에 가장 큰 암적이 요소로 그동안 수도권 중심으로 편중된 정부의 정책에 따라 교통망이 남북축 위주로 구축되면서 동서간의 교통인프라가 여전히 부족해 영・호남 지역의 교류와 균형발전이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영・호남 공동사업들을 추진해 국가균형발전과 국민대통합을 이루자고 결의하고 대한민국 국가균형발전을 이끌어 갈 핵심사업을 선정해 정부에 건의했다.

이 핵심사업은 ‘전주-김천 철도’와‘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전주~무주~대구 고속도로’의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반영, ‘섬진강 복합형 환승공원’의 2022년도 국가 예산 반영이다.

하 의원은 “국가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영・호남 공동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지역간 불균형을 해소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