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몸값 높아진 중대형 아파트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 인기
한화건설, 몸값 높아진 중대형 아파트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05.1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 상승률, 추첨제, 넓은공간 선호 주거트렌드… 중대형 아파트 인기 고공행진
포레나 천안신부 투시도.
포레나 천안신부 투시도.

최근 중대형의 희소성이 부각되고 넓은 공간에 거주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중대형 아파트를 선호하는 현상이 커지고 있다.

중대형 아파트는 중소형에 비해 가격 상승률도 더 높다. 지난 한해 전국 아파트 매매시장에서 중형 면적(전용 85㎡ 초과~102㎡ 이하)이 18.56% 상승하면서 모든 주택형 중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어 중대형(전용 102㎡ 초과~135㎡ 이하)이 18.15% 올랐다. (자료: KB주택가격동향)

가점이 낮은 청약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당첨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에서 몸값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넓은 주거 공간 선호 현상도 한몫을 한다.

이러한 가운데, 충남 천안에 중대형 위주로 구성된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한화건설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146번지 일원에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76~159㎡, 총 602세대 규모다. 전체 물량의 약 80%가 지역 내 희소성이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된다는 점에서 관심이 뜨겁다. 천안 지역 내 중대형 아파트는 대부분 노후 단지인 상황인 만큼 새 아파트를 선호하는 대기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가 조성되는 신두정 일대는 현재 브랜드 아파트가 속속 들어서며 1만여 세대의 대규모 신흥 주거지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는 지난 2019년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한화 포레나 천안두정'과 함께 신두정지구 내에서 약 1,700세대의 포레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또한 8월에는 '한화 포레나 천안백석'(가칭)도 인근에 공급을 앞두고 있어 천안 지역 내 포레나 아파트의 브랜드 파워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는 도심권에 위치해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먼저 차량 이용시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국도, 천안대로 등을 통해 천안 및 수도권, 광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천안 종합고속버스터미널과 천안터미널도 인접해 있으며, 수도권전철 1호선 두정역 이용도 가능하다. 삼성SDI, 외국인 전용산업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해 배후 주거지로서의 직주근접 수혜도 예상된다.

교육 환경도 좋다. 인근에 자립형 사립고인 북일고가 있으며, 북일여고와 천안신부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국대, 호서대, 백석대 등 대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두정동 및 신부동의 편의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생활권에 자리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반경 3km 이내에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등의 대형 쇼핑시설과 단국대병원, 대전대 천안한방병원이 위치해 이용이 수월하다. 또, 메가박스 및 CGV 영화관과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펼쳐지는 신부문화거리 등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옆 어린이공원(예정)을 비롯해 단지 앞으로 흐르는 천안천 산책로를 따라 천호저수지와 천호지생활체육공원에서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도솔광장은 야외공연장, 인공암벽장, 반려견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태조산 공원은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등산코스도 연결돼 있어 자연친화적인 공간이 풍부하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전 세대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주방 펜트리와 대형 드레스룸을 적용해 넉넉하고 쾌적한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전 세대가 4~6Bay의 평면으로 구성돼 포레나만의 차별화된 설계가 반영된다. 입주민을 위한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 보안 시스템 등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최첨단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는 오는 5월 분양할 예정이며, 홍보관은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7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3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