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14일(금) 사이버 주택전시관 개관
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14일(금) 사이버 주택전시관 개관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05.1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테라스동 3개동 포함)동, 전용면적 56~59㎡ 총 870가구

민간 건설사가 참여하는 신혼희망타운, 주변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 ‘강점’
5월 24일~25일 청약 접수, 6월 2일 당첨자 발표… 8월 23일~27일 정당계약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투시도.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14일 신혼희망타운 아파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의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작년 한 해 전국 각지에서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간 DL이앤씨가 공급하는 브랜드 신규 단지인 데다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이 적용된 최신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206번지 일원(의왕 고천 공공주택지구 A-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테라스동 3개동 포함)동, 전용면적 56~59㎡ 총 870가구 규모로 이중 신혼희망타운은 580가구가 공급된다.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전용면적별로 ▲56㎡ 269가구 59㎡ 311가구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의 사이버 주택전시관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지나 상품, 청약 정보 등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영상 콘텐츠로 준비해 공개할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5월 24일(월)~25일(화) 2일간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일은 6월 2일(수)에 진행한다. 정당 계약은 8월 23일(월)~27일(금) 5일간 진행한다. 입주 시기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 신혼희망타운, 청약 조건 젊은 세대 ‘유리’…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청약 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1세대당 1주택 지원이 가능하다. 청약은 총 2단계에 걸쳐 이뤄진다. 1단계 우선 공급은 예비 신혼부부, 혼인 기간 2년 이내인 신혼부부 및 2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전체 공급량의 30%를 해당 지역(의왕시) 거주자와 타지역(수도권) 거주자 순으로 공급한다. 2단계 잔여 공급은 결혼한 지 7년 이내이거나 3세 이상 6세 이하인 자녀를 둔 신혼부부,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 및 1단계 우선 공급 낙첨자 전원이 대상이다. 전체 공급량의 70%를 해당 지역, 타지역 거주자 순으로 공급한다.

현재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이 40%가 적용되는 반면, 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투기과열지구인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함에도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전용 모기지(주택담보대출)가 적용돼 초기에 주택대금의 약 30%만 부담하면 남은 대금은 입주 시 최저 연 1.3%의 고정금리로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 도보권… 인근 지역으로 출퇴근 편리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에서 반경 약 800m내에 조성된다. 노선이 개통되면 지하철 4호선·월곶판교선(예정)·인덕원동탄선(예정) 환승역인 인덕원역까지 4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서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을 잇는 총 37.1km 길이의 노선으로 오는 2026년 개통 예정이다. 사업구간은 과천, 안양, 군포, 의왕, 수원, 용인, 화성, 오산시 등 8개 지역이다.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과천선, 월곶판교선, 신분당선, SRT 동탄역 등과 환승이 가능해져 경기 남부 지역은 물론,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스카이 라운지 및 스카이 브릿지․테라스 하우스 등 차별화된 시설 적용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되며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단지 외관은 기존 커튼월보다 우수한 커튼월 룩이 적용돼 외관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최고층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해 상징성을 극대화했다. 스카이 커뮤니티에는 단지 주변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라운지와 스카이 파티룸, 스카이 브릿지 등 차별화된 시설들이 들어선다. 이 밖에 그로잉센터 등 키즈특화 커뮤니티와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힐링 스포츠센터, 단독형 게스트하우스,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등이 조성된다.

지구 내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되어 있으며 고천초, 의왕중, 우성고, 경기외고 등 반경 1km 내에 초·중·고 인프라가 풍부하다. 아울러 의왕시중앙도서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등을 도보로 15분내 이용할 수 있어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이다. 단지 뒤편에 위치한 오봉산을 비롯해 인근에 위치한 고천체육공원에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