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대형굴삭기 EC380D, EC480D 출시
볼보건설기계, 대형굴삭기 EC380D, EC480D 출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2.03.2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모드 장착… 성능은 그대로, 연비는 향상

 

굴삭·구동·인양력 및 작업속도 대폭 업그레이드 

세계적인 굴삭기 전문 생산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대표이사 석위수)가 대형굴삭기 D시리즈의 최신 버전인 프리미엄급 EC380D 및 EC480D 크롤라 굴삭기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EC380D, EC480D는 기존 C시리즈의 장점을 그대로 갖췄음에도 연비와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볼보만의 특별한 기능인 에코모드 시스템도 장착됐다. 이 시스템은 엔진과 주요 기능품을 최적의 상태로 제어해 성능을 향상시키고 연료를 획기적으로 절감시킨다.

볼보의 신형 굴삭기는 이 시스템을 통해 낮은 RPM에서도 강력한 파워를 뿜어내며 운전자가 원하는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볼보의 D시리즈 굴삭기에는 최첨단 지능형 유압시스템과 대용량 유압 펌프가 탑재돼 있어 굴삭기의 핵심 기능인 굴삭·구동·인양력 및 작업속도가 현저히 개선됐다.

최첨단 유압시스템은 작업에 따라 장비의 모드를 최적의 상태로 변환시켜 효율적이면서도 부드럽게 작업을 지원한다.

특히 유압시스템은 새로운 최첨단 전자제어 컨트롤 시스템과 함께 최적의 유압 및 엔진 파워를 생성하며, 동시에 연료효율이 가장 뛰어난 방향으로 장비를 작동시킨다. 성능과 내구성이 개선된 대용량 유압 펌프는 고부하 작업을 원활하게 한다.

볼보는 운전자가 많은 시간을 보내는 운전실에 견고한 안전 캡(Care Cab)을 장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D시리즈의 운전실은 안전함 외에도 음향학적 방음 설계를 적용해 소음을 최소화 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안락함을 보장하며 다기능 시트, 탁 트인 작업시야, 쾌적한 실내공기 순환시스템 등 편의사양이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이외에 볼보 D시리즈 굴삭기는 강화된 하부와 상부 구조물, 고품질 메인 컨트롤 밸브, 각종 고강도 부품 등을 도입해 내구성이 개선됐고, 운전자가 손쉽게 장비 상태를 진단할 수 있게 하는 첨단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춰 정비의 효율성 높였다.

볼보의 새로운 대형굴삭기 EC380D, EC480D는 더욱 높아진 연비와 성능, 내구성 및 편의 사양으로 굴삭기 고객들에게 큰 만족감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