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사람 몰리는 서울 사대문 內 ‘브릴란테 남산’ 눈길
돈과 사람 몰리는 서울 사대문 內 ‘브릴란테 남산’ 눈길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5.1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고소득 근로자 집중된 중심지 ‘서울 사대문’
사통팔달 교통망과 서울 주요 업무지구 직주근접으로 높은 집값·임대료 형성
‘브릴란테 남산’ 서울 사대문 內 충무로역 도보 2분 거리 초역세권 최중심 입지
브릴란테 남산 조감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일명 ‘4대문’ 안에 자리한 도심 부동산이 주목받고 있다. 사통팔달 교통망은 물론 대기업 본사와 중앙정부기관, 금융기관들이 몰려 있고 백화점 등 상업시설이 즐비해 고소득 근로자와 외국인 수요가 넘쳐나기 때문이다.

반면 수요에 비해 공급은 적다. 덕분에 주변 아파트는 물론, 하이엔드 오피스텔까지 꾸준한 시세 상승을 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종로구 홍파동 ‘경희궁자이 2단지’ 전용면적 84㎡가 4월 18억원에 실거래됐다.

또한 아파트 가격이 오르자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오피스텔 가격도 오르고 있다. 서울특별시 중구 만리동2가에 2004년 완공된 ‘KCC 파크타운’ 전용면적 66㎡이 지난 2월 8억원에 실거래됐다. 지난 해 12월 실거래된 7억 2,000만원보다 8,000만원 올랐다.

서울 사대문에는 돈과 사람이 몰리고 있다. 서울시 통계시스템(2019년 기준)에 따르면 종로구, 중구 등 일명 CBD(중심업무지구)에 등록된 사업체는 총 9만 9806개로 종사자 수는 65만 3,014명에 이른다. 전체 서울 소재 사업체 82만 3,624개의 약 12%가 집중돼 있다.

서울 4대문 안 도심은 서울 내에서도 가장 촘촘한 교통망이 깔려 있다. 지하철 1호선, 2호선, 3호선, 4호선, 5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등이 지나가고, 버스 노선도 촘촘해 대중교통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타 지역에 접근하기도 쉽다. 서울역 KTX를 이용하면 전국으로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뿐만 아니다. 최근에는 서울 도심의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세운재정비사업이 추진돼 일대 부동산의 가치는 한 단계 더 올라갈 전망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최근 4대문 안에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남산과 명동 사이 첫번째 시그니처 하우스 ‘브릴란테 남산’이 5월 분양할 예정이다.

‘브릴란테 남산’은 서울 중구 필동1가에 지하 2층~지상 13층, 전용 18~39㎡, 총 156실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철 1호선부터 5호선까지, 5개 노선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퀸터플 역세권에 위치한다. 우선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이 도보 2분 거리의 초역세권에 위치하며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을지로 3가역을 도보 10분 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하철 1·3호선 환승역인 종로 3가역과 2·4·5호선 환승역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도 인접해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는 서울 3대 업무지구 중 하나인 중심상업업무지구(CBD)에 위치해 안정적인 직주근접 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으로 여의도, 강남 등 서울 핵심 업무지구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 롯데백화점(본점), 신세계백화점(본점), 동대문시장, 광장시장, 명동 상권, 남산한옥마을, 서울시청, 중부세무서,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등의 편의·문화·의료시설이 가깝게 위치한다. 남산공원, 청계천 등의 녹지환경도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다. ‘브릴란테 남산’이 들어서는 중구 일대에는 약 1만 가구의 주거시설과 업무·상업·공원시설이 들어서는 세운재정비촉진지구 개발 사업이 예정돼 있다.

‘브릴란테 남산’은 12개 타입을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높였으며 전 호실의 약 69%를 희소성 높은 2룸으로 설계해 고급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2개 타입으로 수요자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평면 설계가 적용돼 최근 집값이 크게 오른 서울 아파트를 대체할 상품으로 주목된다.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던 팬트리나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뿐 아니라 고급 마감재를 사용하고 월패드 시스템을 도입해 생활 편리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3구 하이브리드 쿡탑, 월패드, 전자레인지 겸용 오븐, 시스템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빌트인냉장고 등 풀퍼니시드시스템은 물론 VIP를 대상으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업체와 제휴해 룸 클리닝, 세차, 런드리, 공항 및 골프장 의전, 명품 수선 및 보관 대행 등 입주민을 위한 럭셔리 특화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서울 중구 삼일대로 이화빌딩 1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