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주거타운 주목받는 아산 ‘모종동’ 일대…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정당 계약 앞둬 ‘기대’
신흥 주거타운 주목받는 아산 ‘모종동’ 일대…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정당 계약 앞둬 ‘기대’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05.12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전용 74~99㎡․927세대 조성… 평균 61.3대 1, 전 주택형 마감

아산 내 모종·모종샛들·풍기역지구 도시개발사업 진행 중… 주거환경 개선 기대감 높아
모종1지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오는 18일부터 4일간 정당계약 진행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부동산 규제를 피한 충남 아산시 모종동 및 풍기동 일대가 신흥 주거타운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모종1·2지구, 모종샛들지구, 풍기역지구 등 도시개발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면서 대규모 주거 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아산 구도심 생활 인프라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주거편의성도 뛰어나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모종동 일대 도시개발사업의 촉매제 역할을 할 모종1지구는 아파트, 단독주택 등 주거시설과 더불어 공원, 녹지, 도로 등의 기반시설이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해당 지구 내에는 지난달 분양해 최고 1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가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달 27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은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는 514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만1,491명이 접수하면서 평균 61.3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99㎡A로 97가구 모집에 1만2,326건이 접수되며 127.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바 있다.

인근 모종2지구는 지난해 9월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이 고시되면서 사업이 본격화됐다. 모종2지구는 내년 착공에 돌입할 계획이다. 모종샛들지구와 풍기역지구의 경우 현재 사업이 추진 중이며 향후 4개 지구 모두 개발이 완료되면 약 1만여 세대가 정주할 수 있는 대규모 주거 단지로 탈바꿈된다.

이처럼 모종동 및 풍기동 일대로 대규모 주거지역 조성이 예고된 가운데 아산시 도심권과 맞닿아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인근으로 상업, 교육, 문화, 행정 등 생활 인프라가 완비돼 있는데다 향후 도시개발지구를 통해 인구가 지속적으로 유입될 경우 추가적인 기반시설이 확충되면서 정주여건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렇다 보니 일대 집값도 들썩이고 있는 상황이다. 일례로 KB부동산시세 자료에 따르면 모종동 소재의 ‘아산모종 캐슬어울림 3단지’(2017년 2월 입주) 전용 84㎡는 3월 기준 평균 매매가격이 4억5,000만원으로, 전년동월(2020년 3월, 3억3,500만원) 대비 무려 3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종동 내 공급된 신규 단지의 분양권 프리미엄도 높게 붙어 거래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2022년 2월 입주 예정) 전용 84㎡는 3월 3억4,409만원(17층)에 분양권 거래가 이뤄졌다. 분양가 2억8,000만원보다 가격이 23% 상승하는 등 프리미엄이 형성됐다.

업계 관계자는 “배방, 탕정지구 일대로 택지 개발이 이뤄지면서 한 동안 주목도가 낮았던 도심권이 최근 들어 도시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이 일대로 공급되는 신규 단지는 도심 인프라와 새 아파트 프리미엄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분양권 전매 제한도 없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 모두 눈 여겨볼 만하다”고 말했다.

아산 내 신흥 주거타운이 형성되는 모종동 일대에서는 현재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가 정당계약을 앞두고 있다. 모종1지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7층, 9개동, 전용면적 74~99㎡, 92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정당계약은 오는 5월 18일(화)부터 21일(금)까지 4일 동안 진행된다. 비규제지역에 공급되는 만큼 전매제한 기간이 없으며, 각종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는 교육 및 생활환경이 잘 조성돼 있다. 단지 옆 신리초와 모종동 학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온양여중·고, 한올중·고 등이 가깝다. 또한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충무종합병원 등 편의시설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고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아산시법원, 한마음 야구장, 이순신종합운동장 이용도 편리하다.

교통도 편리하다.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 및 풍기역(예정)과 아산시외버스터미널, 천안아산역(KTX), 아산IC(예정) 등이 가까워 서울, 수도권 및 전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온천대로를 통한 아산 도심 및 천안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서해안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21번 국도, 45번 국도 등을 이용한 수도권 및 천안, 당진 등 인접 도시 접근이 용이하다.

창포군락지 생태공원, 아산곡교천야영장 등이 가까워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직주근접성도 좋다. 일단 삼성디스플레이시티,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출퇴근이 편리하다. 여기에 삼성전자가 오는 2025년까지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 13조원을 투자할 예정으로 약 8만여명의 고용 창출이 예상되며, 풍부한 인구유입은 물론 아산시 도시 발전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단지 내부는 판상형 및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다. 특히 전용 74~99㎡ 다양한 타입 구성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타입 선택이 가능하며 4Bay 위주로 설계돼 실용성과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넉넉한 수납공간을 위해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이 제공되고 ‘힐스테이트’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브랜드 대단지에 걸맞게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된다. 동간 거리를 최대한 넓혀 단지 쾌적성 및 개인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입주민의 다양한 야외 활동을 위해 커뮤니티 광장이 조성되며 테마쉼터,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센터, GX,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모종동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