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익산 첫 브랜드 프리미엄 아파트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5월 분양
전북 익산 첫 브랜드 프리미엄 아파트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5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05.1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 주택시장 '대형 브랜드 아파트' 가치상승… 인기 고공행진

전북 익산 첫 푸르지오…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조성 '눈길'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조감도.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조감도.

지방 주택시장에서 대형 건설사가 공급하는 브랜드 아파트가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들은 지역 대장 아파트로 불리며 비슷한 입지의 비(非)브랜드 아파트보다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수요 역시 두텁다.

브랜드 아파트는 지역 가치 상승의 시너지 효과까지 불러일으킨다. 브랜드 아파트는 지방 중소도시에 들어서면 지역의 미래가치가 검증됐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수요가 몰리고, 지역 상권이 활성화되는 선순환 구조를 보이는 것이다. 그 이면엔 1군 건설사의 철저한 입지 분석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가 뒷받침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지방의 경우 수도권에 비해 신규 분양물량이 적은 만큼 브랜드 아파트의 희소성까지 더해진다. 평면과 설계, 커뮤니티시설 등 일대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뛰어난 상품성도 갖추고 있어 입주 후에는 지역을 이끄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가능성도 높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방 브랜드 아파트는 생활 인프라가 완비되어 있거나 향후 주거 편의성이 기대되는 지역에 들어서기 마련으로 프리미엄 상승에 유리한 고지를 점한다"며,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단지는 분양열기 등에서도 온도차가 극명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지역 내 갈아타기를 원하는 수요자라면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브랜드 아파트를 눈여겨보는 편이 좋다"고 조언했다.

◆ 국가식품클러스터 최중심 브랜드 아파트

대우건설이 전북 익산시에 최초로 선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의 신규 공급을 알리며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5월 분양에 나서는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전북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A1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2층 11개동, 전용 59·78·84㎡ 총 67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59㎡A 138세대 △전용 59㎡B 61세대 △전용 78㎡ 54세대 △전용 84㎡A 269세대△전용 84㎡B 152세대로 구성된다. 사성도시개발이 시행하며,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미래의 성장 동력 중심지로 평가받는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위치하고 있다.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익산시 왕궁면 광암리·동촌리·왕궁리·흥암리 일원 약 232만㎡ 규모에 150여개 식품기업과 10개 연구기관 등이 계획된 국가식품 전문산업단지다. 향후 고용 2만 2천 명, 매출 15조원, 수출 30조원 규모의 글로벌 5대 식품클러스터를 목표로 익산시가 강력한 육성정책을 펼치고 있다.

인근 다양한 산업단지의 수혜도 주목된다. 완주테크노밸리 1·2단지, 전주과학산업연구단지, 완주일반산업단지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최근에는 쿠팡이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에 대규모 물류센터를 신설하기로 결정해 이에 따른 경제유발효과가 기대된다. 쿠팡 물류센터는 연면적 6만6,000㎡ 규모로 2024년 완공 계획이다. 개발 완료 시 전기차 배송, 태양광발전 및 에너지저장시스템을 통한 물류시설 운영 등 다양한 산업이 동반성장할 전망이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호남고속도로 익산IC와 722번 지방도가 인접해 타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주변에 8개 버스노선이 지나고 있어 대중교통도 편리하다는 평가다.

특히 익산시가 국토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동익산역~국가식품클러스터~완주산업단지'를 연결하는 11.4km 규모의 산업철도 건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뛰어난 교육환경도 주목된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도보 3분 거리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가 위치해 학세권 입지를 충족했다. 여기에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특성화고등학교가 유치될 예정이며, 대학교 및 외국인 초·중·고교도 설립 소식도 예고돼 있다.

높은 정주여건도 기대된다. 단지 주변에 농협과 하나로마트, 우체국 등이 위치해 있어 생활 편의성이 양호하고, 도리산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춰 깨끗한 자연환경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브랜드에 걸맞은 평면 설계와 커뮤니티, 조경 시설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또 스마트 클린 에어 시스템,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지진감지 경보 시스템 등의 안전특화 요소가 함께 도입될 예정이다.

한편,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견본주택은 익산시 부송동 224-9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