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페인트, 환경오염 테마 트렌드 컬러 공개
조광페인트, 환경오염 테마 트렌드 컬러 공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4.2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오염·황사·미세먼지서 영감 받아
환경오염 테마 트렌드 컬러.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조광페인트는 환경오염을 주제로 한 세 가지 트렌드 컬러를 공개했다.

이 컬러는 사막화 현상에서 영감을 받은 ‘샌드 브라운(Sand Brown)’, 해양 오염에서 영감을 받은 ‘오션블루(Ocean Blue)’, 대기오염에서 영감을 받은 ‘스모크 핑크(Smoke Pink)’로, 조광페인트가 지난 2월 발표한 환경을 주제로 한 9가지 컬러인 ‘2021 조광페인트 컬러 무드’ 중 두 번째 테마인 ‘환경오염’에 해당한다.

‘오션 블루’는 최근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으로 뜨거운 감자가 된 해양오염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블루와 그린 사이에 위치하며 소량의 옐로가 혼합된 컬러로 고요함, 성장, 생명의 에너지를 발산하며 정서적 긴장과 피곤, 무력감을 완화시키는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색이다.

‘샌드 브라운’과 ‘스모크 핑크’는 황사와 미세먼지의 원인인 사막화와 대기오염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컬러다.

최근 6년 만의 최악의 황사가 한반도를 덮친 바 있고, 전국 각 지역에 미세먼지 주의보가 자주 내려지는 요즘 더욱 관심을 끄는 주제다.

조광페인트 관계자는 “이를 통해 지구와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한 번 더 상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1 조광페인트 컬러 무드’는 코로나(COVID-19)로 인한 팬데믹 시대를 맞이하는 올해의 테마 키워드를 하나뿐인 지구라는 뜻의 ‘온리 원 어스(Only one earth)’로 정하고, 멸종(Extinction)’, ‘환경오염(Earth Pollution)’, ‘지속가능한 개발(Sustainable Development)’이라는 세 가지 주제별 컬러 3가지씩, 총 9가지를 제시한 트렌드 컬러다.

멸종 위기에 처한 생물에게 영감을 받은 컬러인 허니비옐로우(Honey Bee Yellow), 이위 레드(Iiwi Red), 비틀스 그린(Bettles Green), 오염되고 있는 지구에서 영향을 받은 샌드 브라운(Sand Brown), 오션블루(Ocean Blue), 스모크 핑크(Smoke Pink), 폐기물에 대한 지속 가능한 발전에서 영감을 받은 플라스틱 그레이(Plastic Gray), 펀지 블루(Fungi Blue), 리바이벌 블랙(Revival Black)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