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드러플 역세권에 공세권까지 ‘용산센트럴포레’ 인기몰이
쿼드러플 역세권에 공세권까지 ‘용산센트럴포레’ 인기몰이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4.1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역·강변북로 및 올림픽도로 인접한 ‘편리한 교통환경’

-용산공원개발·GTXA.B노선 등… ‘용산형 뉴딜 정책’으로 풍부한 미래가치 기대

-지하 1층~지상 14층, 오피스텔 72세대, 도시형생활주택 28세대 등 총 100세대 규모
용산센트럴포레 평면도와 투시도.

서울 중심입지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각종 생활, 업무 인프라와 탄탄한 교통망 등이 우수해 주거의 편리함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특히 더블, 다중 역세권의 입지는 타 지역과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서울 내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편리한 교통 환경과 더불어 대규모 상업 및 업무인프라가 함께 구축되면서 랜드마크 지역으로 거듭나고 있어서다.

대표적인 사례로 공덕 역세권 일대와 왕십리역 일대가 있다. 실제로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하철 5·6 호선과 경의중앙선, 공항철도가 지나가는 공덕역이 자리한 마포구 공덕동은 지난 2년간 평균 집값이 27.7%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렇게 역세권 오피스텔이 인기를 얻는 가운데 성황리 분양 중인 ‘용산센트럴포레’가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에 들어설 예정이며 지하 1층~지상 14층, 2개동 규모로 오피스텔 72실, 도시형생활주택 28세대 등 총 100세대로 구성된다.

‘용산센트럴포레’는 서울역(1·4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KTX) 남영역(1호선), 숙대입구역(4호선), 공덕역(5·6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애오개역(5호선), 효창공원앞역(6호선, 경의중앙선) 등 총 7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향후 개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B노선의 중심인 서울역과 용산역이 단지와 가까워 개발이 완료되면 수도권 내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특히 수원 광교역에서 강남역까지 운행하는 신분당선은 용산까지 연장될 예정으로 오는 2025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노선이 개통되면 수도권 내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용산센트럴포레’는 단지 인근에 16만924㎡ 규모의 효창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이외에도 이마트, 롯데마트, 아이파크몰 등 서울역과 용산역 일대 대형 상업시설과 반경 1km내에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있어 주거여건도 편리하다.

풍부한 개발호재로 ‘용산형 뉴딜’ 사업에 대한 기대가 크다. 사업지와 가까운 서울역~용산역도 향후 지상철도 지하화 및 복합 환승센터 개발이 예정돼 있으며, 서울로와 염천교 사이 서울역 북부역세권 유휴부지에는 호텔과 오피스 및 오피스텔 레지던스 등이 들어설 계획으로 정주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오는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조성중인 ‘용산공원’도 인근에 위치해 그린인프라는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용산공원은 최근 북측의 경찰청시설 신축예정부지(1만3200㎡, 용산역 인근 대체부지로 이전)를 포함한 구 방위사업청 부지 9만5600㎡를 용산공원 경계 내로 편입시키는 등 부지가 약 300만㎡ 규모로 확대됐다. 이 크기는 국제규격의 축구장(7,140㎡) 약 400개, 여의도 면적(290만㎡)보다도 큰 면적을 자랑한다.

분양 관계자는 “용산센트럴포레가 들어서는 용산구 일대는 교통과 공원 등 다양한 개발이 한창 진행 중에 있어 주거환경 개선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은 편”이라며 “효창공원앞역과 용산역 등 쿼드러플 역세권 입지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데다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이동 역시 차량으로 30분 이내면 가능한 만큼 실수요자 중심으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용산구 한강대로 래미안용산 더센트럴 B동 상가 2층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