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교통환경 갖춘 화성 향남역세권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5월 분양 예정
사통팔달 교통환경 갖춘 화성 향남역세권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5월 분양 예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4.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투시도.

경기도 화성시 향남지구인 향남역 인근에 들어서는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분양이 5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양은 향남역에서 가까운 화성시 향남읍 상신지구 A1-1블록에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를 선보인다. 10년 만에 찾아오는 일반 민간아파트 분양은 향남지역 주민은 물론 인근 수원이나 오산 동탄지역 등 산업단지 종사자 가족들에겐 기대할만한 가치가 매우 높아 반가운 소식이다.

코리아신탁이 시행하는 이 단지 규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11개 동으로 배치돼 있고, 세대수는 총 945세대 대단지다. 

타입별 평형대는 전용 61㎡(149세대)와 66㎡(159세대) 및 67㎡(106세대)가 지어진다. 또 76㎡(137세대)와 84㎡(357세대) 및 101㎡(37세대)로 이루어졌고, 젊은 세대를 위해 실용적이고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가 다수 구성돼 있다.

사업지의 인기는 사통팔달 교통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사업지에서 가까운 경기 서남부권 핵심 전철로 지목된 서해선 복선전철인 향남역(가칭)의 개통이 2022년 예정돼 있다. 

​또한, 과천~봉담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약 30분대에 진입이 가능할 수 있고 수원~광명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광명까지도 빠르게 갈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추어져서 단지 인근에 향남 홈플러스, 향남로데오거리, 화성종합경기장 등 여러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상신초, 하길고 등이 위치해 있다

개발환경으로는 향남 사업지에서 제일 가까운 향남제약단지와 발안산업단지가 있고 인근 기아자동차 생산공장과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 마도 바이오밸리, k시티,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외에도 산업단지가 즐비하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또 다른 장점은 평면의 특화 설계에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여 매우 우수하다. 4베이 설계(일부 세대 제외)로 실내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했고, 커뮤니티 시설로는 코로나 예방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 비지니스룸, 실내골프연습장, 맘스 스테이션, 유아풀(어린이풀) 등도 운영된다. 

각 세대별로는 홈네트워크 제어용 월패드를 통한 보안, 제어 가능한 가전용품, 조명과 난방, 환기, 가스차단 등을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제어한다.

시행사 관계자는 "향남에는 10년 동안 일반분양단지가 없었고, 브랜드 아파트로서 각종 개발 호재와 인프라가 잘 갖추어진 입지 특성상 향남지역의 랜드마크가 되어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견본주택(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은 5월 중 개관 예정이고, 홍보관은 향남 홈플러스 맞은편인 화성시 향남읍 발안로에 있다. 시행사는 코리아신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