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영랑호 유원지 개발호재 품은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 4월 분양
속초 영랑호 유원지 개발호재 품은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 4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04.0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서울접근성·풍부한 생활인프라·다양한 특화설계 갖춰 상품성↑

전용 73~109㎡ 총 200세대 규모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 광역조감도.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 광역조감도.

국내 대표 관광명소인 강원도 속초에서 영랑호 자연환경과 유원지 개발호재를 품은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가 4월 분양을 앞둬 눈길을 끈다.

영랑호는 속초 한복판에 자리한 석호로, 빼어난 경관을 품은 속초 팔경 중 하나다. 낚시, 뱃놀이, 수상스키, 골프 등을 고루 즐길 수 있어 설악권 주요 관광지로 꼽히기도 한다.

속초시 측은 관광수요 확장의 일환으로 영랑호 일대 유원지를 개발, 2025년까지 약 530억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수면 위 산책로인 수상데크 △레저 스포츠 및 액티비티 공간인 숲어드벤처파크 △자연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캠핑장 △다양한 나라의 특색과 분위기를 담은 세계테마정원 등 다양한 관광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민들을 위한 휴식 공간 및 다양한 편의시설의 확충으로 향후 주거편의성 개선이 기대되는 부분이다.

◆ 영랑호, 동해바다, 설악산 품은 자연친화 단지

영랑호 바로 앞 자리한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는 탁 트인 호수 전망은 물론, 동해바다와 설악산 조망도 품는다. 또, 푸른 숲으로 둘러싸인 입지로 풍부한 녹지공간에서 오는 쾌적함을 더했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단지 주변으로 속초시를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다수의 시내버스가 정차한다. 또 시외버스터미널과 고속버스터미널이 차량 10분 거리로, 타 도시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인근의 동해·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을 통한 수도권 접근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또 속초 KTX(2027년 개통 예정) 호재를 더해 향후 서울에서 속초까지 1시간대로 이동 가능해질 전망이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우선 속초고등학교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다. 주민센터와 속초의료원, 속초문화회관, 대형마트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각종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4Bay 구조를 더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고, 일부 세대에는 복층 설계를 적용해 희소가치를 더했다. 높은 층고와 넓은 실사용 면적을 통해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더했다. 먼저 피트니스 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을 통해 입주민들의 건강관리및 레저 활동을 단지 안에서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더해 북카페를 조성, 입주민 간 원활한 소통을 도와 주거만족도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한편,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는 강원도 속초시 장사동 산278-7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4층 15개동, 전용 73~109㎡ 총 20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일부세대는 건물 옥상에서 자연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펜트하우스로 꾸며진다. 단지 견본주택은 강원 속초시 조양동 1557-1번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