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최고의 입지, 제조업에 꼭 맞는 지식산업센터 '레노부르크 부천'
부천 최고의 입지, 제조업에 꼭 맞는 지식산업센터 '레노부르크 부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04.0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동선·주차 공간·커뮤니티 등… 차별화된 지식산업센터 설계 적용

주택시장에 강화된 규제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이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입지'가 뛰어난 곳에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다. 최근 지식산업센터는 알짜 투자로 각광 받으며 신규로 분양하는 곳들도 늘어나 지식산업센터 시장에서도 옥석가리기가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지식산업센터로 몰린 수요로 인해 공급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입지가 우수한 곳을 선별하여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물류 이동에 적합한 교통환경을 갖춘 입지에 있고, 기업 특성에 맞는 특화설계가 적용된 지식산업센터는 수요가 꾸준하고 입주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도 안정적인 투자 상품으로 꼽힌다.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상황이 이런 가운데, 부천 최고의 입지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4월, ㈜대덕강업은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 798 번지 지상에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하 1층 지상 7층 연면적 약 1만1600여 평 규모로 조성되며, 교통부터 비전까지 완벽한 중심지를 선점해 비지니스의 특급입지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정물류산업단지 내 들어서는 레노부르크 부천은 오정일반산단, 서운일반산단 등 산업단지 및 공장밀집지와 인접해 비즈니스를 위한 최고의 입지로 꼽힌다. 전통적인 산업 지대인 경기 부천, 인천 부평/계양, 서울 마곡 산업단지 등도 가깝다. 약 1km 거리 내 경인고속도로(부천IC),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중동IC, 계양IC) 등 광역교통 접근성도 양호하여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레노부르크 부천이 있는 오정물류산업단지 일대는 제3연륙교(2025년 예정) 개발 수혜를 받는 봉오대로와 인접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청라국제도시와 김포공항을 잇는 새로운 항공물류 체인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종국제도시~청라국제도시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는 향후 봉오대로를 통해 서울 여의도까지 이어지게 된다.

또한 3기 신도시로 조성되고 있는 대장택지개발지구와 남측으로 접하고 있어 이에 따른 직간접 수혜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장택지개발지구 내에는 공동주택 2만세대와 첨단 산업단지 등 다양한 개발사업과 이를 보완하는 교통 및 편의시설, 지원시설 등의 기반 시설 확충 사업도 예정되어 있다.

레노부르크 부천과 맞닿아 있는 찬들공원, 대장지구 내 문화공원 조성(예정)과 국가하천으로 지정되어 복원 및 개선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굴포천도 인접해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 위치도.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 위치도.

한편,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는 기존의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와는 차별화된 상품 설계로 눈길을 끈다. 레노부르크 부천은 일반적인 지식산업센터의 평균 층고(약 5.5m)보다 더 높은, 부천시 최대 층고인 7m(일부호실) 높이로 설계된다. 높은 층고는 물류적재량을 늘리는데 유리하며, 대형 화물차 진출입뿐만 아니라 화물 운반을 돕는 장치인 호이스트 시스템 설치에도 용이하다.

전 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되고, 9.2m 광폭의 주차램프로 설계돼 대형 화물차량 진입 시에도 양방향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다. 또한 7m 너비로 넉넉하게 설계된 일직선 차량 통로를 통해 회전 구간 없이 차량이 지날 수 있어 화물 하역도 더욱 편리하다. 지식산업센터 법정주차대수 대비 약 191%의 넓은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전 호실에 개별 주차장을 제공했고, 호실 바로 앞에 2대에서 4대까지 주차할 수 있다.

레노부르크 부천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 809-1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