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사 27주년 특집| 언택트 시대 인테리어] 노루페인트, 새봄 ‘홈 가드 인테리어’ 앞세워 시장 공략 강화
[창사 27주년 특집| 언택트 시대 인테리어] 노루페인트, 새봄 ‘홈 가드 인테리어’ 앞세워 시장 공략 강화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3.22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 올커버’, 철재·목재·콘크리트 등 고기능 수성페인트
-‘V-가드’, 국내 최초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 검증 ‘획기적’ 

-코로나19 ‘집콕’시대 맞춤형 인테리어 수요 대응
-긍정 에너지 불러오는 화사한 옐로우 컬러 ‘인기’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페인트 ‘V-가드’.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올 봄 인테리어 시장에서 페인트가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인테리어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기능성 페인트로 집 단장에 나서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어서다. 

페인트를 활용한 인테리어는 비용을 많이 들이거나 가구를 새로 사지 않고도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가정 외에도 카페나 사무실, 학교 등 모든 공간에서 페인트 하나로 쉽게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주거 환경이 휴식, 운동, 재택근무, 취미 등 멀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되면서 맞춤형 인테리어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이에 맞춘 기능성 페인트가 속속 출시되고 있어 주목받는다.

페인트 업계는 올해 고기능성·항균 페인트 등을 개발, 출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노루페인트가 대표적이다. 

노루페인트는 다기능 멀티페인트 ‘순&수 올커버’를 최근 선보였다. 이 페인트는 철재, 목재, 콘크리트 등 다양한 소재에 별도의 하도 도장 없이 바로 칠할 수 있는 다용도 고기능 수성페인트라 발림성이 좋고, 사용하기 간편하다는 장점을 갖췄다.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집안 방역까지 강화할 수 있는 신제품 ‘V-가드’ 역시 주목받고 있다. 노루페인트는 국내 최초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직접 시험해 사멸 효과를 검증한 항바이러스 페인트를 개발했다.

또 최근 미국 코닝사와 제휴 마케팅 계약을 체결하고 항바이러스 도료 및 코팅제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미국 코닝사가 개발한 항바이러스, 항세균 기능의 첨가제 Corning Guardiant의 사용 및 제휴 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 노루페인트는 이를 통해 관련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Guardiant는 고도의 기술로 개발된 글라스-세라믹 기술을 사용한 페인트 첨가제로 피막과 비피막, 습식과 건식 모든 타입에서 동일한 효과를 보였다. 실제 오염 환경에서 강력한 항바이러스 기능을 가진다.

이를 원료로 사용한 노루페인트의 COVID-19 항바이러스 페인트 ‘V-가드’는 지난 1월 이미 국내시험기관(케이알바이오텍)을 통해 COVID-19 바이러스를 99% 이상 사멸시키는 효과가 있음을 테스트해 검증받았다.

■ 언택트 일상…공간 변화를 쉽게
코로나19는 언택트 생활을 일상으로 만들고 라이프스타일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재

◇ 다용도 고기능 수성페인트 순&수 올커버 

 

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이 보편화되면서 공간에 대한 개념도 바뀌고 있다.

집은 주거공간을 넘어 사무, 학습, 안전이 보장되는 휴식 공간 등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됐다. 하지만 현재 거주 중인 공간에 복잡한 공사나 비용이 많이 드는 리모델링 등의 인테리어를 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공간을 화사하고, 청결하게 지켜주는 ‘홈 가드 인테리어’를 시도해보고 싶다면 노루페인트가 올 봄 새롭게 출시한 순&수 올커버 페인트에 주목해보자.

이 제품은 젯소, 바니쉬 등 별도의 프라이머가 필요 없어 손재주가 없어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철재, 목재, 콘크리트, 비철금속 등 다양한 소지에 바로 페인팅 할 수 있는 고기능성 제품으로 간편한 작업성과 우수한 부착성을 자랑한다.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이 없으며 항균, 항곰팡이 기능을 포함해 유해물질로부터 공간을 지키는 안전성을 더했다. 저취로 냄새가 거의 없고, 유해가소제와 BTX(벤젠, 톨루엔, 자일렌)를 사용하지 않은 페인트다. 

■ 코로나19시대 맞춤형 페인트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페인트도 항바이러스 기능이 있는 제품이 대세다.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등의 병원균은 벽면, 방문 및 손잡이, 가구 등 균이 묻어있는 표면을 사람이 만진 후 비비거나 접촉해 전이된다. 

노루페인트의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페인트 ‘V-가드’는 도장면에 달라붙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30분 내 99% 이상 사멸시키는 기능성 제품이다.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소)에서 항균, 항곰팡이 기능 및 효과에 대한 검증 받았으며, 미국 코닝사에서 개발하고, 미국 환경청(EPA)에 등록된 특수 항바이러스, 항균 원료 첨가제인 가디언트를 사용했다.

경쟁사 유사 제품이 바이러스 사멸에 최소 6시간에서 최대 24시간이 소요되는 것과 비교해 V-가드는 30분 내에 사멸이 가능해 국내 최단 시간으로 단축했다. 

또한 현재 출시된 페인트 중 유사 바이러스가 아닌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테스트해 효과를 인정받은 유일한 제품이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V-가드는 국내 최초로 코로나19 바이러스 테스트로 효과를 인정받았기 때문에 봄맞이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적용 사례도 많다. 잠실 롯데월드, 충남 용남중학교, 용인 엄지어린이집 등에 이 페인트가 적용됐다.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여가시간을 보내고 공부하는 장소에 시공돼 화사한 봄 분위기의 깨끗한 공간에서 실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실제 오염 환경에서 강력한 항바이러스 기능을 가져 위생·보건에 특별한 관리가 요구되는 의료·제약 업체에도 시공되고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앞으로 항바이러스 투명도료 및 공업용 도료도 개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종식까지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코로나19 후에도 이러한 팬데믹들은 계속될 것이라는 경고의 소리도 높다. 안전이 최우선 되는 지금, 노루페인트의 V-가드와 순&수 올커버는 공간을 변화시켜 주는 최고의 기능성 인테리어 제품 중 하나가 돼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옐로우 컬러 ‘긍정 기운 가득’
기능성 페인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 봄 인테리어 트렌드 컬러는 단연 ‘옐로우’다. 코로나19로 지친 우리일상에 희망과 낙천적인 에너지를 불어줄 ‘옐로우’를 활용하면 밝고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미국 글로벌 색채 전문기업 팬톤(PANTONE)사는 ‘2021 올해의 컬러’로 얼티밋 그레이(Ultimate Gray)와 일루미네이팅(Illuminating)를 선정하기도 했다. 코로나19 팬데믹에서 하루 빨리 벗어날 것을 간절히 바라는 마음이 선정 이유다. 

‘2021 팬톤 올해의 컬러’는 그레이가 주는 근본적인 힘과 옐로우가 주는 밝음과 희망의 메시지를 잘 조합해 보여주고 있다. 두 컬러의 조합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인류의 지친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컬러로 그레이의 견고함과 옐로우의 따뜻함, 희망이 만나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고 있다.

‘2021 팬톤 올해의 컬러’는 모든 디자인 분야에서 다채롭게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두 컬러의 비중을 다르게 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그레이를 베이스로 하고 옐로우를 포인트로 하면 옐로우 면적이 아주 작더라도 확실하게 시선을 집중시키는 효과가 있다.
최근 몇 년간 홈 인테리어 트렌드를 살펴보면, 화이트와 뉴트럴 톤으로 구성된 ‘내추럴 코지 스타일’이 꾸준히 강세다. 뉴트럴 계열의 컬러는 편안하고 안정된 느낌을 주며, 어떠한 가구, 소품과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올해에도 뉴트럴 컬러의 인기는 계속되지만, 예년보다 보다 과감하고 밝은 옐로우 계열의 컬러가 홈인테리어에 많이 활용될 것으로 예측됐다.

방문, 포인트벽, 아이방, 가구 등에 옐로우 계열의 페인트를 칠하면, 집안에 따스함을 불어넣어줄 뿐 아니라, 홈인테리어에 확실한 컬러 포인트가 될 수 있다. 

벽 전체를 옐로우로 칠하기 부담스럽다면 화이트에 가까운 옐로우나 그레이를 투톤으로 매치해 톤온톤의 옐로우 인테리어를 완성해 볼 것을 제안한다. 페인트로 완성한 다양한 홈인테리어 사례는 노루페인트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노루페인트는 PANTONE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2,600 팬톤 컬러를 프리미엄 페인트로 구현하고 있다. 2021 올해의 컬러인 얼티밋 그레이와 일루미네이팅 역시 전국 팬톤페인트 전문점과 온라인몰에서 조색 주문할 수 있다.

◇ 톤온톤의 옐로우 컬러로 화사한 용인 엄지어린이집, 노루페인트 V-가드로 시공.<br>
◇ 톤온톤의 옐로우 컬러로 화사한 용인 엄지어린이집, 노루페인트 V-가드로 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