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만점 아파텔 '호매실 에이스 에비뉴 더퍼스트' 관심집중
매력만점 아파텔 '호매실 에이스 에비뉴 더퍼스트' 관심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03.1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교육·생활 인프라 갖춘 수원 호매실 메인 스트리트 프리미엄 아파텔
호매실 에이스 에비뉴 더퍼스트 투시도.
호매실 에이스 에비뉴 더퍼스트 투시도.

아파트 부럽지 않는 혁신적인 공간에서 편안한 삶을 누리면서 안정적 투자가치까지 누릴 수 있는 아파텔 '호매실 에이스 에비뉴 더퍼스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호매실 에이스 에비뉴 더퍼스트'는 잔금 대출을 실행하면 1억원 대에 내 집 마련할 수 있는 호매실 최초의 브랜드 아파텔이다. 호매실 상권의 중심,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1397-1번지 일대에서 3월 중 분양할 예정이며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 전용면적 53.18~71.08㎡ 총 159실로 구성된다.

이 단지가 뜨거운 관심을 받는 먼저 규제가 적다는 이유를 꼽을 수 있다. 지난 1월 정부가 생활형숙박시설의 규제를 강화할 것으로 예정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은 알짜 수익형 부동산으로 관심이 이동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 아파트의 경우 투기과열지구 40%·조정대상지역 50%의 낮은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이 적용되는데 반해 아파텔은 시세에 관계없이 최대 70~80%까지 받을 수 있다.

또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상대적으로 아파트보다 분양가도 낮으며 아파텔을 보유하더라도 무주택자로 인정되어 1순위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관심의 두 번째 이유는 20분대 강남생활권을 실현한 획기적인 교통환경을 꼽을 수 있다. 신분당선 오목천역과 고색역 더블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 신분당선 호매실역이 개통될 예정으로, 지하철을 이용하면 강남역까지 40분대에 연결된다.

또 GTX-C 노선이 신설될 예정이어서 해당 노선을 이용하면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단 22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또한, 수인선 복선전철 개통도 예정돼 있고, 지하철 1호선 및 분당선 환승이 가능한 KTX수원역도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기 좋다.

차량을 이용하면 호매실IC를 통해 30분대에 강남권 진입도 가능하다. 수원-광명고속화도로와 과천-의왕고속화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오는 2022년 말에 준공이 예정된 화서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사업으로 서수원 일대의 신흥 교통 허브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되며, 수원~구로 간 간선급행버스체계(BRT)도 신설 예정으로 미래가치도 높다.

세 번째 이유는 탄탄한 배후수요와 풍부한 생활 인프라다. 인근에 삼성전자 본사와 삼성디지털시티를 비롯해 삼성전자 기흥·화성 캠퍼스 등이 자리하고 있어 삼성 비즈니스 벨트의 약 10만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근 협력업체들의 풍부한 배후수요로 투자가치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작년에 오픈한 서수원 최초의 종합병원 '화홍종합병원'이 단지와 바로 옆에 위치하여 편리한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음과 동시에 병원 종사자 및 관련 업계 유동인구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춰 투자가치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

호매실 중심에 위치하여 인근 개발 프리미엄은 물론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메가박스가 들어설 예정이며 권선행정타운뿐만 아니라 서수원종합병원(덕산의료재단)등 행정 및 복지 인프라도 지속적으로 갖춰질 예정이어서 집과 가까운 곳에서 수준 높은 의료와 행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수원스마트폴리스(수원군공항 이전 예정), 수원R&D사이언스파크, 고색2지구, 탑동지구 등 각종 개발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첨단산업 특화지역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홈플러스, 롯데몰, 이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이 위치해 있고, 화서역 스타필드가 2024년 개관 예정으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장점을 지녔다. 칠보산과 물다미공원, 수변공원 등 쾌적한 생활환경도 장점이며, 공립유치원과 능실초, 능실중, 호매실고 등이 인근에 위치해 안심할 수 있는 도보 통학권에 위치한 것도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호매실 에이스 에비뉴 더퍼스트'는 2~3룸 구조의 주거용 오피스텔로 아파트에 버금가는 평면구조로 설계됐다. 호매실 최초의 브랜드 아파텔로 조성되는 만큼 고품격 주거공간으로 조성하면서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도입하는 것도 인기 요인이다.

전용면적 53.18~71.08㎡ 주거공간으로 희소가치 높은 2룸~3룸으로 1∼2인 가구 물론, 신혼부부, 3인 가구 등의 거주가 가능하도록 설계할 예정이다.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설계도 도입할 예정이며, 3층에는 발코니 특화세대도 조성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호매실 에이스 에비뉴 더퍼스트'는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무상 옵션들도 눈길을 끈다.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며 신규분양 시 가장 큰 금액 비중을 차지하는 천장형에어컨(거실 및 각방)은 물론 헤파필터가 적용된 공기청정시스템이 무상 제공된다. 이 밖에도 드레스룸, 일체형비데, 양문형냉장고(BESPOKE), 드럼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에어드레서, 3구 인덕션 등 인기 제품들을 전실 무상 제공한다.

고품격 커뮤니티시설과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된다. 세대 공용(개별)창고는 물론, 무인택배, ITC공용사무공간, 입주민공동회의실, 게스트하우스 등 입주민 공동 커뮤니티가 갖춰질 예정이다. 또 음성인식 IoT, 원패스시스템, 스마트 도어락, 스마트 스위치, 스마트 환기시스템, 외부제어시스템 등으로 스마트한 홈IoT시스템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호매실 에이스 에비뉴 더퍼스트'의 분양홍보관은 나혜석거리 입구 바로 옆에 위치한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 166번길 48-21 인계 샤르망오피스텔 2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