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라인건축, ‘아미코젠 Bio R&D센터 신축’ 설계 수주
에이비라인건축, ‘아미코젠 Bio R&D센터 신축’ 설계 수주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03.1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R&D센터 설계’ 프로젝트 현상설계서 선정 설계기술력 자랑

연구소․공장․업무시설 등 연면적 약 2만1,500㎡ 규모 복합 건축물 건립
교육연구시설 수행 경험 바탕 최적화 설계 제안… 프로젝트 성공수행 총력

에이비라인건축이 설계를 수행하는 ‘송도 아미코젠 Bio R&D센터’ 조감도.
에이비라인건축이 설계를 수행하는 ‘송도 아미코젠 Bio R&D센터’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주)에이비라인건축사사무소(대표이사 박래훈/이하 에이비라인건축)가 글로벌 Bio 기업 (주)아미코젠의 ‘송도 R&D센터 설계’ 프로젝트를 수주, 계약에 이어 본격 사업 수행에 들어갔다.

이번 프로젝트는 바이오산업의 메카 인천 송도지역에 위치한 아미코젠 R&D센터 현상설계 로 다수의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엄격한 종합심사를 거쳐 에이비라인건축가 선정, 기술력을 자랑했다.

‘인류건강과 환경보호 공헌의 가치실현’을 모토로 하는 아미코젠은 대한민국 대표 산업바이오(Industrial Biotechnology)기업으로 국내외 합작법인을 설립․운영 중이며, Bio의약품 핵심소재 원천기술 확보 및 Bio 원부자재 국산화에 선두를 지향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에이비라인건축이 수행하는 송도 아미코젠 R&D센터는, 연구소(클린룸, GMP시설)․공장․업무시설 등을 포함하며, 지하 2층․지상 10층 및 연면적 약 2만1,500㎡ 규모의 복합 건축물이다.

에이비라인건축 설계본부 김봉수 본부장(전무)은 “GMP시설이 적용되는 본 R&D센터는 사전 현상설계 진행과정에서 각 분야 전문가와의 Co-work system 구성을 통해, 바이오 원자재 하역공간 계획과 그에 따른 생산공장과의 접근성 확보, 교차오염방지 및 독립성을 고려한 제조환경 조성, 기능을 고려한 명확한 동선분리에 중점을 뒀다”며 설계안 특장점을 설명했다.

또한 김 본부장은 “다수의 교육연구시설(연구소)설계 프로젝트를 수행한 에이비라인건축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축주 및 사용자 니즈에 최적화된 설계를 수행하겠다”며 “준공 까지 책임있는 사업 파트너로의 역할에 최선, 프로젝트 성공수행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