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고졸취업 활성화 MOU 체결
국가철도공단, 고졸취업 활성화 MOU 체결
  • 김준현 기자
  • 승인 2021.03.0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한국장학재단・한국철도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좌측 3번째)이 9일 세종시 소재 중앙취업지원센터에서 유은혜 사회부총리 및 교육부장관(좌측 2번째), 손병석 한국철도공사 사장(좌측 1번째),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좌측 4번째)과 함께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좌측 3번째)이 9일 세종시 소재 중앙취업지원센터에서 유은혜 사회부총리 및 교육부장관(좌측 2번째), 손병석 한국철도공사 사장(좌측 1번째),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좌측 4번째)과 함께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은 고졸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해 교육부․한국장학재단․한국철도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코로나19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고졸 청년을 지원하고, 철도분야 공공기관 맞춤형 인재양성을 지원하는 등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공단은 철도분야 직업계고 학생들이 미래 기술인재 및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장학재단 컨설팅을 거쳐 관련 적합직무를 발굴하고 채용 수요를 파악할 뿐만 아니라,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교육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한영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고졸 청년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열어주고 철도분야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부응해 고졸 인재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