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한옥, 친환경 주택 ‘양평 한옥마을’ 35세대 분양
금오한옥, 친환경 주택 ‘양평 한옥마을’ 35세대 분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03.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 방식 바탕 최상급 단열재․한옥방식의 시스템 창호 등 차별화 기술 적용

실거주자, 설계 및 건축과정 직접 참여… 맞춤형 내부설계 ‘장점’
서울 접근성 양호․자연 친화적 타운하우스… 교통 호재도

‘양평 한옥마을’.
‘양평 한옥마을’.

(주)금오한옥이 양평에서 친환경 전원주택 ‘양평 한옥마을’ 35세대를 분양한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많은 인식의 변화가 생기고 있는 가운데 재택근무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며 복잡한 도심보다 한적한 곳에서 여유로운 삶을 꿈꾸는 사람들이 증가, 서울 근교 친환경 전원주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서울 근교 양평 전원주택은 서울 주택가격이 치솟으며 도심과 어느정도 가까우면서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위치에 있어 주목받고 있다.

(주)금오한옥은 양평시내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는 ‘양평한옥마을’을 시행 및 시공, 수요자를 모집하고 있다.

타운하우스 형태의 ‘양평한옥마을’은 뛰어난 입지와 접근성이 좋고, 무엇보다도 일반적인 전원주택보다 차별화된 주거형태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양평한옥마을’은 설계 및 건축과정에 실거주자가 직접 참여, 본인이 원하는 평형에 맞춤형 내부설계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특히 ‘양평한옥마을’은 전통적인 방식을 따르면서 최상급 단열재, 한옥방식의 시스템 창호 등으로 마감, (주)금오한옥의 최상의 기술력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흔히 한옥하면 관리가 힘들고, 춥고 우풍이 많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으나 이같은 한옥에 대한 편견을 불식, 현재 분양중인 ‘양평한옥마을’이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이란 설명이다.

(주)금오한옥 관계자는 “서울 접근성이 양호하고 자연 친화적인 양평에 전원주택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비규제지역이면서, 송파 양평간 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 등 개발호재도 있어 공사 착공을 하기 전부터 소문을 듣고 미리 분양을 받는 분들도 있을 정도”라고 전했다.

(주)금오한옥과 손잡고 양평한옥마을 한옥 35세대를 분양중인 분양대행사 미래가치공인중개사사무소(분양명가)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한옥분양을 받으려는 고객군이 젊어지는 추세”라며 “한옥하면 젊은 층은 부모님을 위해 고려하거나, 또는 중년층에서는 은퇴 후 거주목적으로 많이 찾는 스타일이었다면, 요즘은 30대 중반부터 전원주택의 대안으로 한옥을 많이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금오한옥은 멋진 돌담에 대청마루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정원, 고즈넉한 저녁노을을 바라보며 매일을 마무리할 수 있는 ‘양평한옥마을’이 일반 전원주택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