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O협회, 실무 기초 온라인 교육 신청·접수
ESCO협회, 실무 기초 온라인 교육 신청·접수
  • 여영래 기자
  • 승인 2021.03.0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2∼23일 양일간 2021년 제1차 ESCO 실무기초 온라인교육 실시

[국토일보 여영래 기자] (사)ESCO협회(회장)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이달 22∼23일 양일간에 걸쳐 2021년 제1차 ESCO(에너지절약전문기업) 실무 기초 온라인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ESCO실무자를 대상으로 ESCO정책 및 이슈, 국내 에너지시장 동향, ESCO계약서 작성법 및 유의사항 등 ESCO에 대한 기본 사항을 이해하고, ESCO사업 추진 절차 및 사례를 파악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ESCO실무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협회 회원사에게는 교육비 할인 혜택이 부여된다.

더욱이 ESCO로 등록된 기술인력 전원이 교육을 이수할 경우 ESCO정책자금 추천 평가 시 가점도 주어지는 만큼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협회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사업 및 활동이 저조했지만 올해는 업계를 위한 적극적인 교육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교육참여 접수를 받고 있으며, 교육 접수 및 신청 관련 문의는 협회 사무국(02-2081-2172) 또는 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