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 기업형 임대주택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 2차’ 3월 공급
라인건설, 기업형 임대주택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 2차’ 3월 공급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2.2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 2차’, 우두지구 마지막 브랜드타운
춘천 첫번째 프리미엄 임대아파트… 풍부한 인프라·차별화된 설계
청약통장-주택 소유 여부 등 자격 제한없이 만19세 이상 청약 가능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EG the 1)2차 투시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라인건설은 3월 강원도 춘천 우두지구 B-1블록에 기업형 임대주택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EG the 1)2차’를 선보인다.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 2차’는 1차의 성공을 잇는 프리미엄 시리즈 아파트로 우두지구 마지막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 1차의 성공신화를 잇는 2차 물량으로 입주 후에는 1차 916가구와 2차 402가구, 총 1,318가구의 브랜드타운으로 완성된다.

입주시까지 전매가 자유롭고, 청약통장과 주택 소유 여부 등 자격 제한 없이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입주자가 원하면 최소 8년간 주거가 가능하고 임대료도 주변시세 대비 저렴한 수준이며 임대료 상승률도 2년 5% 이내로 제한돼 있다.

8년간 내 집처럼 편안하게 살다가 합리적인 분양가로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취득세 및 재산세 등 세금걱정 없고, 분양전환 후 양도소득세 면제 등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에 따른 전세가 상승 및 물량 감소로 기업형 임대주택에 대한 관심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급하는 공공임대의 경우 소득 기준이 까다로워 중산층 수요자들에게는 기회가 오기 어렵기 때문이다.

라인건설은 뛰어난 입지와 고품격 설계 등으로 춘천의 첫번째 프리미엄 임대 아파트를 짓겠다는 각오다. 

기존 임대아파트와는 달리 생활의 품격과 실용성을 함께 높이는 차별화 설계를 적용한다. 계절용품 등의 보관이 편리한 내 집 앞 창고를 세대별 제공한다. 알파룸으로 사용 가능한 넓은 드레스룸과 다양한 수납공간도 선보인다. 

전용 84㎡타입은 탁트인 개방감의 6.2m의 와이드형 광폭 거실과 발코니 확장 시에는 공간 활용이 여유로워지는 2면 개방형과 광폭 침실로 설계된다.

입지여건도 좋다. 춘천역, 동면IC, 천전IC, 70번 국도 등 광역도로망 인접으로 주변도시는 물론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어지는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으로 유치원, 소양초, 소양중, 소양고 등 학교가 위치한다. 중심상업지구도 인접해 있어서 다양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개발호재도 많다. 서울~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2026년 개통 예정)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7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인 ‘춘천 레고랜드’도 내년 3월 개장을 목표로 순항하고 있다. 사업지 인근의 옛 미군기지(캠프페이지)는 춘천 시민복합공원으로 재탄생 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