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동부아프리카 건설장비시장 공략 가속화
현대건설기계, 동부아프리카 건설장비시장 공략 가속화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02.2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간 시너지 효과 극대화… 시장 영향력 극대화

NEFC社, 156년 역사 건설장비·농기계 딜러 ‘입지’
현대건설기계와 NEFC사 관계자들이 온라인 딜러십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건설기계와 NEFC사 관계자들이 온라인 딜러십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가 동부아프리카 건설기계 시장 확대에 나섰다.

현대건설기계는 지난 9일 이디오피아 대형 딜러사인 NEFC와 온라인 딜러십 서명식을 열고, NEFC사를 이디오피아, 지부티, 소말리아, 소말릴란드, 남수단 등 동부아프리카 5개국 광역딜러 네트워크에 추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딜러십을 통해 현대건설기계의 주도하고 있는 수단, 알제리에 이어 더 공격적으로 동부아프리카 시장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동부아프리카는 댐공사, 도로 인프라공사 상업거주지역 빌딩공사, 항만, 철도, 광산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될 황금시장이다. 현대건설기계는 굴착기, 휠로더를 비롯해 백호로더, 모터그레이더, 지게차 등의 장비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제품공급과 영업, 서비스, 부품 등 관련팀이 다양한 솔루션과 교육을 제공해 동부아프리카 시장의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양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해외 소통을 슬기롭게 풀어가고자 전례 없는 온택트 계약식을 진행했다. 행사는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양사의 홍보 영상 및 사업 프리젠테이션, 축사, 체결식, 기념 사진 촬영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온택트 시대에 맞는 이색적인 기념사진을 촬영해 눈길을 끌었다. 현대건설기계 문재영 전무와 NEFC의 CEO 후세인 알 아무디 (Mr. Hussain Al-Amoudi)는 각자의 자리에서 계약서에 서명을 한 뒤 스크린을 통해 서로 서류를 함께 보이며 특별한 기념사진을 남겼다.

영업본부장인 문재영 전무는 "동부아프리카에서 영향력 있는 파트너인 NEFC를 영입함으로서 동부아프리카 M/S 확대에 기대가 아주 크다. 펜데믹 쇼크로 어려움이 있지만 대형딜러 영입을 통해 시장기반을 다지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한다면 우리에게 기회는 커질 것이다. NEFC사는 대형 딜러사로 동부아프리카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NEFC의 CEO 후세인 알 아무디(Mr. Hussain Al-Amoudi)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인 현대건설기계와의 파트너쉽은 동부아프리카 지역의 현대화에 큰 이바지할 것이라 믿으며 NEFC 사업 확장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NEFC사는 건설, 광산, 호텔, 항공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부호 중 한 명인 모하메드 후세인 알 아무디(Mr.Mohammed Hussein Al Amoudi)가 소유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NEFC사는 동부아프리카의 가장 영향력 있는 딜러사로서 손꼽힌다. 특히 156년동안 건설장비, 자동차, 농기계 등의 사업을 영위해오며 동부아프리카에 대한 영업력이 검증되었고 부품, A/S 등 토탈솔루션 인프라를 구축한 회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