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SRT 전 좌석 발매…방역 철저 만전
15일부터 SRT 전 좌석 발매…방역 철저 만전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1.02.1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에 따라 발매 제한 완화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완화에 따라 15일부터 운행하는 SRT 열차의 좌석 발매를 전 좌석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SR은 지난해 12월 8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며, 3단계에 준하는 강화된 방역수칙을 적용해 승차권의 50%만 발매했다.

오늘 (15일) 0시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열차 발매 제한을 완화해 15일(월)부터 운행하는 열차는 전 좌석을 운영한다.

SRT 전 좌석 발매에 따라 통로 좌석에 다른 고객이 탑승할 수 있어 15일 이전에 승차권을 구매한 고객은 열차 이용 시 확인이 필요하다.

또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는 유지됨에 따라, 1인당 발매 매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4매 이하로 제한하며 단체승차권도 운영하지 않는다. 또한, 입석 발매 제한도 유지한다.

 현재 SR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시 방역을 강화하고 있는 중이다.

스마트 살균게이트를 철도 역사 최초로 수서역에 도입해 역사방역을 강화하는 등 특별방역하고, 열차 출발 전과 운행이 완료된 열차에도 특별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덕율 SR 영업본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좌석 발매 제한이 완화되지만, 방역은 더욱 강화하여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SRT를 이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