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설계·상품 삼박자 갖춘 '구리갈매 휴밸나인' 각광
입지·설계·상품 삼박자 갖춘 '구리갈매 휴밸나인' 각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02.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경춘선 별내역 등 5개 교통망 통하는 '펜타코어' 입지

편리한 출퇴근 여건, 물류비 최적화… 차별화된 특화설계는 '덤'
구리갈매 휴밸나인 투시도.
구리갈매 휴밸나인 투시도.

기업체가 원하는 요소를 고루 갖춘 지식산업센터 '구리갈매 휴밸나인'이 이목을 끌고 있다.

삼성카드와 잡코리아가 집계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체의 지식산업센터 입주 요인으로 편리한 교통, 시장 접근성 및 유지 관리비 등을 상위권으로 꼽혔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회사를 운영하는 데에 필요한 경제적인 요소와 비즈니스 활동에 필수적인 입지적 여건을 모두 갖췄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지하철 경춘선 별내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8호선(2023년 개통 예정), GTX-B노선(2022년 착공 예정),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 5개의 교통망이 이뤄진 '펜타코어' 입지를 자랑한다.

이는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는 것을 뜻한다. 지난해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직장인 1,301명에게 출퇴근 수단에 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2명 중 1명 이상(61.5%)이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직장 선택 시 역 접근성이 매우 중요하다는 의미이며, 직장인들의 출퇴근 스트레스 감소는 업무 효율성 증대 효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기업체 입장에서는 상당한 메리트라 할 수 있다.

또한, 물류비 절감에 최적화됐다. 2018년 국가물류통합정보센터 자료에 따르면, 국내 기업 물류비 구성 비율 중 운송비가 62.7%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의 경우 지하철과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구축된 만큼 물류비 절감에 효과적이며 기업 운영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 일 수 있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차별화된 상품 설계를 통해 여타 다른 지식산업센터 보다 원활한 비즈니스 활동을 가능케할 전망이다. 먼저, 지식산업센터는 전 층 6m의 높은 층고로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돼 상·하역에 대한 업무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기숙사는 4.5m(복층형&발코니 확장형)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고 비즈니스센터와는 독립 배치된다. 또한 권역내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단지들에서 볼 수 없는 천정형 공기청정가습케어시스템이 모든 호실에 기본적으로 제공돼 쾌적한 환경이 조성된다. 단지 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의 경우 가시성이 높은 접도형 상가로 탁월한 집객 효과가 기대된다.

이밖에 벤처창업센터, 라운지, 공용회의실, 휴게공간 등 여러 커뮤니티 시설 및 프로그램을 제공해 원스톱 비즈니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벤처창업센터의 경우 벤처기업들에게 힘을 더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시 별도의 업종 제한이 없고 다양한 업무시설, 기업홍보관, 공유오피스, 외부공간 등을 활용 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창업지원교육도 받을 수 있다.

한편,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 545번지(구리갈매지구 자족1)에 들어서는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14만9,627㎡ 규모로 기숙사와 상업시설, 지식산업센터가 함께 어우러진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될 예정이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73-1번지(구리역 1번 출구)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