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2020년도 ARS 운영 우수기관 선정
SR, 2020년도 ARS 운영 우수기관 선정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1.01.2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 운영 개시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분석한 ‘2020년 ARS 운영실태’ 평가에서 ARS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가 전화자동응답시스템(ARS)을 운영하는 공공 및 민간부문 총 500개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상담원 연결시간’, ‘ARS 이용요금 분담’ 등 15개 지표를 분석해 이뤄졌다.

평가 결과, SR은 △응답률 개선 △홈페이지 ARS번호·기능 안내 △ IT취약계층 대상 전화발권 서비스 제공 등 최근 3년간 서비스 개선율이 가장 높아 평가대상 80개 공공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ARS 서비스를 포함한 비대면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품질을 강화하는 것이 뉴노멀시대의 새로운 서비스 표준이 될 것”이라며, “새롭고 다양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2일(금) 14시부터 28일(목) 13시까지 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etk.srail.kr)를 운영한다.

SR 관계자는 “이번 SRT 추석 명절예매는 예년과 달리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온라인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께서는 사전에 전용 홈페이지에서 연습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