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시어지 적용… ‘원에디션 강남’ 눈길
컨시어지 적용… ‘원에디션 강남’ 눈길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1.1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분양시장에서도 컨시어지 적용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더리서치그룹이 최근 수도권 주택 소유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주거공간 소비자 인식조사’에 따르면 코로나 발생 이후 수요자들의 가구 내 체류시간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 코로나19 발생 이전 대비 변화된 일상생활 중 늘어난 것을 묻는 질문에 75.2%의 응답자가 ‘주거공간 내 활동시간 증가’를 꼽았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주택 선택 시, 보다 더 편리한 삶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업그레이드된 시설과 서비스 및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분양가’ 중 무엇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전자를 꼽은 응답자가 50.1%로, 후자를 택한 응답자 비율(7%)을 크게 웃돌았다.

주거공간에 대한 인식이 ‘질적 대전환’을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분양시장에서도 수요 맞춤형 주거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다. 가사 도움 서비스는 물론, 각종 예약대행 및 생활안내 등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분양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5월 인천 서구에서 분양한 ‘검암역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1∙2단지 총 3134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8만4730명이 몰려, 평균 24.6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컨시어지 기업 ‘돕다’와의 제휴를 통해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를 3년 간 무상 제공하기로 한 바 있다. 아울러, 같은 달 부산에서 분양한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 오피스텔 역시 고급 커뮤니티와 컨시어지 서비스로 입소문을 타며, 최고 58.05대 1, 평균 45.16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재택근무 시행 등 주거공간 내 평균 체류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사 노동을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의 인기가 한층 높아졌다”며 “때문에 분양시장에서도 컨시어지 등 각종 주거 편의 서비스가 접목된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 한복판에 조성되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에 세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A1블록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지역 내 상징성 있는 스포월드 자리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다.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26 ~ 49㎡ 총 234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43 ~ 82㎡ 총 25실,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았다.

‘원에디션 강남’은 랜드마크 입지에 걸맞은 규모감을 갖췄다.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동 규모로 조성돼, 기존 강남에서 분양 중인 1개동 규모의 고급 주거시설과 차별화를 뒀다.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를 표방하는 만큼, 입주민들을 위한 고품격 프레스티지 주거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먼저,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 서비스를, 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문화강좌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가 준비 중이다. 전문 조리사의 조식 서비스 및 홈 파티∙바비큐 파티∙룸 서비스 및 테이크 아웃 등의 다이닝 서비스와 세탁∙주차∙방문 세차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계획돼 있다. 이밖에도 정리∙수납∙소모품 교체∙반려동물 케어∙홈PT∙건강상담 등 다양한 홈케어 서비스(예정)도 누릴 수 있다.

내∙외부 설계 역시 주거 품격을 높이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다. 우선, 유선 형태의 매스를 적용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표현하는 커튼월룩을 도입할 예정이다. 강남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유선형 외관 특화디자인을 바탕으로 ‘강남에 들어서는 오직 단 하나의 상품’이란 상징성과 가시성을 동시에 높였다. 생활공간 내부는 광폭 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일부 가구에는 테라스 설계를 적용하고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만끽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곡선 설계도 선보일 방침이다. 수입가구와 고급 마감재로 구성된 풀퍼니쳐 시스템도 가치를 더한다.

또한 ‘원에디션 강남’에는 스포월드의 명성을 잇는 고품격 헬스케어 공간이 마련된다. ‘원피트니스’ 로 명명된 멤버십 피트니스센터와 럭셔리 골프연습장 등을 비롯한 다수의 스포츠시설을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하이엔드 커뮤니티도 눈여겨볼 만하다. 시티뷰와 파티 및 바비큐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은 물론, 고급 호텔에서나 찾아 볼 법한 카바나와 음료 & 베이커리 및 콜키지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라운지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입주민 전용 카페와 재택근무 공간, 여유로운 수납 및 편의를 돕는 개별 세대창고가 들어설 예정이며, 강남에서 보기 드물게 가구 당 1대씩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원에디션 강남’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