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분양가 갖춘 아파트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 아이유쉘' 관심
합리적분양가 갖춘 아파트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 아이유쉘' 관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01.1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규제지역 반사이익에 착한 분양가 제시… 실수요 몰리며 미래가치 기대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 아이유쉘 투시도.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 아이유쉘 투시도.

새해에도 아파트 값이 계속 오르면서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신규 단지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올해 1월 첫째주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은 0.27% 올랐다. 68주 연속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임대차법 이후 전세 매물이 자취를 감추면서 매매가격 상승을 동반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방은 광역시를 중심으로 규제 지역이 확대된 이후 다소 상승률이 축소됐다. 반면, 비규제 지역은 아파트 매매 상승폭이 커지는 추세다. 창원 진해구의 경우 1월 첫째주 0.42%가 상승했다. 부산 등 인근 지역이 규제 범위에 포함되면서 투자 수요가 몰린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 비규제 반사이익 누리는 창원 진해구 새 아파트

창원 진해구에서 새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SM그룹 건설부문 동아건설산업㈜이 분양 중인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 아이유쉘'이 바로 그 주인공으로 분양가는 3.3㎡당 700만원대로 형성돼 있다. 지난해 12월 기준 창원시 아파트 평균 매매가가 3.3㎡당 884만원 수준임을 감안하면,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남양동 20-2번지 일원에 위치한 이 단지는 청약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지 않는 비(非)규제지역 아파트다. 상대적으로 청약 및 대출 문턱이 낮고,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이 같은 장점으로 정부 규제 속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관측된다.

다양한 개발호재에 따른 수혜도 관심사다. 첫번째로는 전국 첫 민관협력 거버넌스형으로 개발되는 '두동물류지구'다. 이곳은 167만 7,000㎡ 규모로, 첨단물류단지와 함께 주거단지가 조성된다.

창원시는 두동물류지구가 5,000여 명의 고용 창출과 함께 동남권의 새로운 경제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캐나다 글로벌 물류기업이 투자를 실시하는 등 향후 고용창출효과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가덕신공항도 있다. 바다를 매립해 짓는 해상공항이으로 활주로 규모는 김해신공항보다 좀 더 넓은 세로 3500m, 가로 60m로 추정된다. 무엇보다 주변에 높은 산 등 장애물이 없고, 공간이 트여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부산시에 따르면, 가덕신공항 조성 시 88조9,420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예상된다. 이밖에 부가가치는 37조2,318억원, 취업창출은 53만6,453명으로 추산했다.

이어 진해신항은 오는 2022년 착공에 돌입한다. 초대형선 14척이 동시에 접안할 수 있는 규모로, 원격조종·자율주행 등 자동화 장비를 활용한 자동화 항만으로 건설된다. 창원시는 진해신항이 동북아지역 물류 플랫폼으로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에 따르면, 진해신항 개발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는 생산유발효과 28조4,758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22조1,788억원으로 추산됐다. 또한 17만8,222명의 취업 유발효과도 예상하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산업도시 내 신규 아파트의 기대감은 상당하다. 수많은 관련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풍부한 주택수요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대다수 근무자들이 소득 수준이 높은 경우가 많아 지역 가치 상승을 동반하기도 한다. 이에 따라 가격 상승세는 물론, 매매거래도 활발하게 이뤄진다. 두동물류지구가 위치한 창원은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가 창출되는 산업도시 대표주자다.

◆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무이자 혜택, 빌트인·발코니 확장 무상제공

다양한 혜택도 돋보인다.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 아이유쉘'은 계약금 500만원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창원의 최초로 3,000만원 상당의 풀옵션 혜택과 함께 현관중문, 안방 붙박이장, 시스템에어컨과 빌트인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가구와 가전뿐만 아니라 발코니 확장까지 무상 제공된다. 이밖에 미세먼지 클린 시스템이 적용돼 입주민이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 아이유쉘'은 지하 1층~지상 최대 15층, 10개동, 전용 76㎡ 단일면적 총 564가구로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101-3에 위치하며, 오는 2021년 8월 입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