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의왕초평A-3블록 총 654세대 LH 신혼희망타운 공급 예고
의왕시 의왕초평A-3블록 총 654세대 LH 신혼희망타운 공급 예고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1.1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초평A-3블록 조감도.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의왕시 의왕초평A-3블록에 신혼희망타운을 공급할 예정이다.

공급되는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들의 선호를 반영한 평면 및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되며, 육아와 교육 등 특화 서비스도 제공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이다.

의왕초평A-3블록은 도보 5분 거리에 지하철 1호선 의왕역이 자리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역세권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편리하고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다.

교통여건도 좋다. 영동고속, 과천 봉담간 등 광역교통 및 수원 광명 고속도로가 인접해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의왕역 하나로마트, 부곡시장 등 풍부한 생활편의 시설이 근거리에 자리해 있고, 기 조성된 의왕시 중심생활 인프라 공유도 수월하다. 의왕역 인근의 현대로템, 의왕테크노파크 등 다양한 산업시설뿐만 아니라 왕송호수, 부곡그린공원 등이 인접해 여유로운 힐링생활 영위도 가능할 전망이다.

공공분양 654세대 예정으로, 전용면적 기준 55㎡ A1, A2, A3타입과 B타입이 공급된다. 단지 내에는 근린생활시설을 비롯한 피트니스센터, 주민운동시설, 어린이 실내놀이터, 맘스카페 등 생활 편의성은 물론 육아까지 고려한 다양한 부대시설이 계획돼 있다.

입주자모집 공고일은 12월 31일(목)이며, 청약신청은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1월 14일(목)부터 15(금)일까지 받는다. 공급대상은 무주택세대구성원인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 계층, 신혼희망타운이 위치한 의왕시 거주자가 우선공급대상자다.

공공주택특별법 시행규칙이 개정되면서, 신혼부부 인정 범위가 확대돼 만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혼인 중인 사람도 신혼부부 자격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LH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하는 의왕초평A-3블록은 신혼부부나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가족 계층 등에게 증가하는 임대료와 월세부담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영위하며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주거사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