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대기환경청, 제12기 ‘푸른하늘기자단’ 모집
수도권대기환경청, 제12기 ‘푸른하늘기자단’ 모집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1.01.1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블로그,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국민과 대기환경 정책을 공유하고 친환경 생활 사례를 취재·홍보하는 제12기 ‘푸른하늘기자단’을 모집한다.

 푸른하늘기자단은 평소 대기환경에 관심이 많고, SNS 운영 경험이 있는 수도권 지역 주민(만 19세 이상)을 대상으로 오는 2월 14일까지 총 15명(팀)을 모집한다.

 기자단으로 선발되면 매월 2건 이상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생활 공감형 온라인 콘텐츠 발굴, 정책 현장 방문 취재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연말에는 우수 활동 기자를 선정해 환경부장관상과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을 수여한다.

  특히, 미세먼지 측정소, 첨단환경감시장비 시연 등 대기환경 정책 현장 견학과 유튜브 영상 촬영 등 다양한 경험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2020년 작년 한 해 15명(팀)의 기자들은 253건의 블로그 기사를 취재·작성하고 유튜브 콘텐츠에 직접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제11기 기자단이 작성한 모든 기사는 수도권대기환경청 공식블로그(blog.naver.com/blueskymam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단 지원은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www.me.go.kr/mamo)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poohgene@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