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정부24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전용창구 가동
행안부, 정부24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전용창구 가동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01.13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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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13일부터 25일까지 운영… 국민편의 증진․서비스 극대화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행정안전부가 2020년 귀속 연말정산 기간을 앞두고 13일부터 25일까지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서비스 전용창구’를 ‘정부24’ 홈페이지(누리집)에(www.gov.kr) 개설, 운영에 나섰다.

이에 따라 국민들은 ‘정부24 연말정산 전용창구’를 통해 주민등록등본을 편리하게 신청·발급받을 수 있다.

행안부는 연말정산기간 동안 이용자 접속이 급증할 것에 대비해 간소화한 전용창구를 운영, 정부24 시스템 과부하를 최소화하고 서비스 분산을 위해 순번대기 기능을 적용하는 등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정부24에서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시 기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외 민간전자서명인 간편인증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도록 했다. 간편인증을 이용할 국민들은 사전에 민간 인증기관앱을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한편,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4종의 증빙서류는 ‘정부24’ 홈페이집(누리집) 상단배너에 배치해 한눈에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