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박재현사장, 탈(脫)플라스틱 실천 운동 참여
수자원공사 박재현사장, 탈(脫)플라스틱 실천 운동 참여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1.01.0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저감 실천, 탈(脫)플라스틱 릴레이 이벤트 동참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한국수자원공사 박재현 사장은 8일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실천을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 ‘고고릴레이’에 동참했다.

환경부에서 시작한 고고릴레이는 플라스틱 줄이기를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고, (해야 할 한 가지를 실천하)고’의 의미를 담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확산시키는 운동이다.

 캠페인 첫 주자인 조명래 환경부장관은 지난 4일 탈(脫)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하고,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을 다음 참여자로 지명했다.

 박재현 사장은 ‘불필요한 비닐 사용 줄이기’, ’에코백이나 장바구니 챙기기’ 등 생활 속에서 참여할 수 있는 탈(脫)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하고, 그 내용을 한국수자원공사 페이스북(http://facebook.com/kwaterworld)에 게재했다.

 이어서 다음 실천 주자로 허태정 대전시장, 박창근 가톨릭관동대학교 교수, 이경희 수자원공사 환경본부장을 지명했다.

수자원공사는 2020년 9월부터 긴급구호용 병입 수돗물에 비닐라벨을 제거하고 11월에는 전 세계적 캠페인인 ‘RE100’에 공공기관 최초로 참여를 선언하는 등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고고릴레이’ 참여를 계기로 환경을 위한 작은 노력이 모아질 수 있도록 환경부에서 추진 중인 ‘플라스틱 다이어트, 함께해요’ 운동을 내부직원 및 국민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한국수자원공사 박재현 사장은 8일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실천을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 ‘고고릴레이’에 동참했다.
한국수자원공사 박재현 사장은 8일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실천을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 ‘고고릴레이’에 동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