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센터부동산컨설팅
[2020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센터부동산컨설팅
  • 김준현 기자
  • 승인 2020.12.1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 토털엔지니어링 컨설팅기업 '우뚝'

설계·시공·분양·관리 등 전분야 상담 가능
건설산업 및 부동산 자산가치 극대화 노력
신공법 등 개발 앞장… 고객만족 최우선 만전

센터부동산컨설팅(대표이사 전선희/사진)이 2020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컨설팅 분야에서 인정을 받고 상을 수상한 센터부동산컨설팅은 건축설계 및 시공 관리회사로 알려져 있다.

주요 사업분야는 ▲사업타당성분석 ▲MD구성 ▲상권분석 ▲부동산자문 ▲매각대항 ▲설계·시공 등이다.

최상의 실력과 성과를 달성하는 부동산컨설팅 업체로 거듭나고자 다방면의 부동산공인중개자격 및 경험을 갖춘 인재들을 구축한 것이 한 몫이다.

대표의 경력과 노하우 역시 무시할 수 없다. 전선희 대표는 건축학을 전공하고 건축산업기사, 건축기사, 공인중개사 자격과 엔지니어링회사를 경영한 바 있다. 이를 토대로 경영과 임대, 분양 등 자신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더해 건설산업발전 및 부동산 자산가치 극대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사업성검토부터 설계, 시공, 분양, 관리까지 고객의 모든 것을 전문가들이 함께 상담해 상세히 실행하고 있어 서비스 마인드까지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부동산컨설팅 업체의 핵심인 투자지역선정과 부동산 매물 찾는 방법, 부동산 사무소와 조율하는 방법, 낮은 이자로 대출받는 방법, 부동산 관련 세금 및 세입자 관리 등 편향적이지 않는 관리도 주목된다.

그전에 앞서 주요 사업 참여 실적으로는 롯데이천 프리미엄아울렛, 롯데이천물류센터, 삼성서울병원 미래의학관 신축공사, 성균관대학교 I.B.S센터 신축공사, 국립국제교육원청사, 한국타이어 중앙연구소 신축공사 등에 수 만톤의 철근을 공급해온 이력이 있다.

아울러 인천국제공항 T-2전면시설 골조마감공사, 마곡지구LG싸이언스, 세종시1-1 생활권 공동주택, 동탄2택지지구 A-1블럭 푸르지오아파트 등 공사현장에 대규모 철근을 공급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 회사는 현대건설, 롯데건설, 대우건설, 대림산업, 한화건설, 삼성물산 등이 시공하는 대형 사업현장에서 완벽한 품질과 시공으로 신뢰를 높여가고 있다는 평가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전선희 대표는 “앞으로도 건축 토탈엔지니어링 컨설팅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모든 임직원이 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현장실무경험과 일반 부동산관계자들이 모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