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대구 '동성로 SK리더스뷰' 견본주택 17일 오픈
SK건설, 대구 '동성로 SK리더스뷰' 견본주택 17일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12.1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생활·교통인프라 등 우수한 입지… 지능형·제균 환기시스템 적용

21일 특별공급, 22일 1순위 청약… 전용 84㎡, 총 335가구 선보여
동성로 SK리더스뷰 투시도.
동성로 SK리더스뷰 투시도.

SK건설은 대구광역시 중구 삼덕동2가 5 일원에 분양하는 ‘동성로 SK리더스뷰(동성로 SK Leaders’ VIEW)’의 견본주택을 오는 17일부터 운영한다.

동성로 SK리더스뷰는 지하 5층~지상 48층의 주상복합으로 2개동, 전용면적 ▲84㎡A 167가구 ▲84㎡B 168가구 등 총 335가구로 조성된다.

12월 21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30일 당첨자발표를 거쳐 2021년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약 1518만원이다.

분양 홈페이지에 마련된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동성로 SK리더스뷰 세대별 유니트(84㎡A, 84㎡B) VR(가상현실)을 볼 수 있다. SK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유니트 소개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 845-1번지에 마련되며 분양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 문화·생활·교통인프라 등 우수한 입지여건 장점

동성로 SK리더스뷰가 들어서는 동성로는 대구 최대 상권 지역으로 현대백화점, 대구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교보문고 등 다양한 문화복합시설이 조성돼 있다. 단지 인근에 대구광역시립중앙도서관,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경북대학교병원 등 편의생활 및 여가를 위한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교통 및 교육 접근성도 우수하다. 대구 1호선 중앙로역과 1호선·2호선 반월당역, 2호선 경대병원역이 인근에 위치해 대구 어디든 대중교통을 통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에서 반경 500m거리에는 동덕초교 및 경북사대부설초·중·고등학교가 있다.

◆ 쾌적·편의성 높인 특화설계와 다양한 친환경 시스템 적용

동성로 SK리더스뷰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평면 특화설계로 채광 및 일조량을 극대화했다.

입주민들의 쾌적한 휴식과 힐링을 위한 공간도 조성된다. 단지 내 옥상형 휴게 정원인 스카이뷰 가든(5층)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테마 놀이기구가 있는 퍼니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며, 외부 조경은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심어 단지 내 공기를 정화할 계획이다.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도 갖춘다. 지하주차장에는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며, 건물 옥상에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설치해 관리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각 방마다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스위치도 설치될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SK뷰 클린에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엘리베이터 내 환기시스템을 적용하며 어린이집, 경로당 등 주요 커뮤니티 시설에는 창호 미세먼지 필터를 설치한다. 발코니 확장 옵션 선택시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내보내는 IoT 기반의 ‘지능형 환기시스템’과 공기 내 세균, 바이러스, 악취를 제거할 수 있는 ‘제균 환기시스템’이 적용된다.

입주민 편의시설로 피트니스, GX룸을 비롯해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주민카페,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