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만에 완판 힐스테이트 도안 단지 내 상가 '힐스에비뉴 도안' 완판임박
4일 만에 완판 힐스테이트 도안 단지 내 상가 '힐스에비뉴 도안' 완판임박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11.3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판 단지 내 상가, 입주민 고정수요 바탕으로 안정성 높은 투자처로 인식
힐스에비뉴 도안 투시도.
힐스에비뉴 도안 투시도.

상업시설 분양시장에서 주거시설이 완판(완전 판매)된 단지의 단지 내 상가의 인기가 뜨겁다. 입주민 고정수요를 품고 있어 비교적 안정성이 높다는 점이 부각되며 수요가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주거시설이 완판된 단지에 조성되는 단지 내 상가는 주거시설에 이어 연일 완판소식을 알리고 있다.

지난 5월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동 일원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의 단지 내 상가'는 계약 시작 반나절 만에 완판됐고, 6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의 단지 내 상가인 '힐스에비뉴 여의도'도 하루 만에 모든 실이 주인을 찾았다. 또 9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북위례의 단지 내 상가인 '힐스에비뉴 북위례' 역시 단기간에 모든 점포의 계약을 마무리 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전광역시 도안신도시에서는 주거시설을 단기간에 완판한 힐스테이트 도안의 단지 내 상가인 '힐스에비뉴 도안'이 완판을 목전에 둔 것으로 알려져 이목이 쏠린다.

힐스테이트 도안은 지난 4월 대전광역시 최초로 공급된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다. 392실을 모집한 청약 접수에는 무려 8만7,397건이 접수돼 평균 223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으며, 이후 진행된 계약에서는 4일 만에 모든 실의 계약을 마쳤다.

힐스에비뉴 도안은 이처럼 단기간에 완판된 힐스테이트 도안의 지하 1층~지상 1층에 총 43개 점포 규모로 조성된다. 동서대로와 도안대로가 교차되는 코너변 상가며, 접근성과 가시성이 좋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힐스에비뉴 도안은 단지 입주민 수요뿐만 아니라 도안신도시의 대규모 주거수요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어 주목된다.

실제 힐스에비뉴 도안은 도안신도시의 중심상권 메인자리에 위치해, 향후 총 5만 9,000여 세대, 16만 4,000여 명이 거주하게 될 도안신도시의 주거수요의 유입이 수월하다.

또 바로 옆에는 총 516실 규모로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도안 2차'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이들 수요도 품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주변에는 목원대, 충남대, 카이스트 등 다수의 대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학생 및 교직원 등 풍부한 대학가 수요의 유입도 기대된다.

여기에 상가는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역(예정)의 역세권 상가로서도 주목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 상가는 바로 앞에 트램 예정역이 자리해 이 노선이 개통되면 역을 오가는 풍부한 유동 인구의 유입이 용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상가는 주거, 교육, 의료, 관공서 등이 밀집된 중심상업지구와 연계된 만큼, 이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런 가운데, 상가는 착한 분양가와 다양한 금융 혜택으로 수요자의 부담도 덜어내 주목된다. 먼저 단지의 3.3㎡당 평균 분양가격은 2,000만원 초반대로 책정돼, 주변 상가들의 3.3㎡당 가격이 2,000만원 후반에서 최대 4,000만원대에 형성된 것과 비교하면 상당한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또 단지는 계약금10%, 중도금10%(무이자)의 파격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힐스에비뉴 도안은 바로 옆 입지에 '힐스테이트 도안 2차'와 '힐스에비뉴 도안 2차'의 분양이 예고되면서 이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져, 더욱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는 후문이다.

분양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도안 2차와 힐스에비뉴 도안 2차의 11월 분양 소식이 알려지면서, 향후 대규모 힐스테이트 타운과 힐스에비뉴 상권 형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져, 이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급증한 상황"이라며 "잔여 호실의 계약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주거시설에 이은 상업시설 완판도 조만간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힐스에비뉴 도안의 홍보관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계동 664-8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