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한전KDN,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0.11.2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방식 폭력예방 교육과 조직적 대응체계 운영 평가
최근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한전KDN 청렴라이브 현장.
최근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한전KDN 청렴라이브 현장.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2020년 제1회 여성폭력 추방주간 기념행사'에서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5일 여성가족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한전KDN의 금번 수상은 아동-여성의 인권보호와 권익증진에 이바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폭력예방 및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단순 강연과 동영상 위주의 교육에 그치지 않는 연극-토크쇼 형식의 다양한 교육 방식과 콘텐츠로 임직원의 몰입과 참여도를 높여온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전국 사업장 대상으로 전문 강사의 순회교육을 시행하고 중간관리자-신입사원 등 직급별 특별교육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사내 폭력예방 문화형성에도 최선을 다했다.

또한, 사내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을 사업소까지 확대운영하면서 상담원들에 대한 전문교육 실시로 내실 있는 고충상담을 꾀하고, 외부전문가와의 상시 상담채널 운영으로 효과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한전KDN은 ICT 전문기관의 業 특성을 이용한 모바일 폭력예방교육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등 폭력예방 활동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성 평등 조직문화 조성과 세대별·성별 구성원들 간 인식격차 해소를 위한 예방교육을 꾸준히 시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