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이 자랑하는 개발호재 누린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 눈길
광명이 자랑하는 개발호재 누린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11.2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개발로 가치 높여가는 광명 중심부 위치… 각종 개발수혜 만발

넉넉한 주차공간(746대), 개별 냉난방 시스템 에어컨 등 특화설계
현태 테라타워 광명 투시도.
현태 테라타워 광명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이 광명시 하안동에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광명'에 대한 기업체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단지는 광명이 자랑하는 우수한 미래가치를 한 몸에 누릴 수 있는 최대 수혜 단지로 주목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어 주목된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은 광명시 하안동 303, 303-2~4번지 일원에(우체국 사거리 앞) 지하 5층~지상 16층, 연면적 약 9만9천여㎡ 규모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다. 단지 내에는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며,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에 구성된다.

실제 단지는 각종 개발 호재로 가치를 높여가고 있는 광명시에서도 중심부에 위치해 이러한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를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우선 사업지 바로 앞에는 우체국 사거리 신설역(예정)이 추진되고 있어 이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 특히 우체국 사거리 신설역은 인천 2호선 독산연장선(계획), 광명~목동선(계획) 등 노선도 추진되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 단지 주변 일대는 재작년 10월 일반상업지역으로써 기능강화를 위해 건축물 용도가 정비되면서 하안동을 대표할 상업지구 조성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특히 단지는 이러한 상업지구 개발의 시작점이 되는 사업이어서 첫 프리미엄 수혜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는 5,100여 세대가 들어서는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고, 도덕산과 구름산을 잇는 생태녹지축 연계를 통해 5,400여 세대 규모의 친환경 주거단지를 조성하는 하안2지구 개발사업도 계획돼 있다.

뿐만 아니라 주변에는 광명동굴과 연계한 관광용지를 조성하는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계획)과 광명시흥테크노밸리(2024년 예정) 조성사업도 추진 중이며, 서울~문산 고속도로와 수원~광명고속도로가 연결되는 광명~서울 고속도로의 개발도 예정돼 있다. 때문에 이들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단지의 배후수요와 업무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 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배후수요 갖춰… 현대엔지니어링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까지

이처럼 높은 미래가치를 지닌 현대 테라타워 광명은 지식산업센터의 필수 요소로 불리는 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배후수요도 자랑해 주목된다.

우선 지하철 1호선 독산역과 7호선 철산역이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강남순환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수원고속도로, KTX 광명역 등이 인접해 있어 서울 수도권 및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는 가산 및 구로디지털단지와 광명역세권지구를 잇는 중심자리에 위치해 다양한 기업체와 업무종사자 수요도 갖췄다. 또한 반경 약 1km 내에는 2만 2천여 세대의 주거수요가 자리하고 있다.

특히 단지 내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주식회사 일마레카페앤파스타와 5년 임대차 계약을 맺어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상업시설 지상 1층에는 일마레카페앤파스타의 일마레베이커리, 만리장성, 진샤브샤브, 에그야, 논현삼계탕, 무등산숯불구이, 벤또랑 등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입점될 예정이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은 서울 문정동, 가산동에 이어 용인 기흥, 남양주 지금지구, 수원 영통, 오산, 하남 감일 등에서 성공신화를 써내려 가고 있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사와 근무자에게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단지는 개별 냉난방 시스템 에어컨을(EHP)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및 녹색건축인증 우수(그린 2등급) 예비인증을 받은 친환경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746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함께 지상 3~4층에는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을 도입해 물류 관련 업종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했으며, 다양한 평면설계를 적용해 제조업부터 IT업체까지 맞춤별로 입주가 가능하게 했다.

한편, 현대 테라타워 광명은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245-9번지(철산역 4번 출구 앞)에 '현대 테라타워 광명 분양cafe'를 마련해 수요자들의 상담을 진행 중이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 분양cafe는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광명홍보관의 또 다른 이름으로, 분양cafe라는 명칭에 맞게 누구나 쉽게 방문해 상담 및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카페(Cafe) 형식으로 꾸며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강남에서도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강남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514 2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