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환경 소중함 알리자” 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성료
“물·환경 소중함 알리자” 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성료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0.11.2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기 서포터즈 수료식 갖고 올 한해 활동 공유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24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데 앞장서 온 ‘제14기 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의 올해 활동을 마무리하는 온라인 수료식을 개최했다.

 ‘제14기 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는 총 33팀 132명이 선발돼 청년들의 열정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다양한 대국민 홍보활동을 수행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월별 주제에 따라 △물 관리의 중요성(7월) △그린뉴딜–스마트 물관리, 수상태양광, 스마트댐 안전관리체계, 스마트시티(8월) △강 문화관 알리기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집콕 물 레시피 영상(9월) △물을 이용한 재미있는 과학실험(10월) △물과 관련된  강연 인터뷰 (11월) 등에 대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외에도 서포터즈 인스타그램 채널을 유튜브와 연계 운영해 청년층을 대상으로 온라인 언택트 채용설명회, 유튜브 생중계로만 진행된 ’힘내요 대한민국 청춘 힐링 버스킹‘ 등 비대면이 강조되는 코로나19 시대에 최적화된 온라인 서포터즈 활동을 펼쳤다.
수료식에서는 지난 5개월 동안의 활동성과를 모든 서포터즈가 함께 공유하고 활동 우수팀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올해 대상은 ’물관리 그린뉴딜‘에 대한 내용을 쉽고 재치있게 설명한 유튜브 영상 등을 제작해 많은 관심을 받은 낙동강유역의 ‘물의숲’팀이 차지했다.

 ‘물의숲’ 팀장인 경북대학교 안보영양은 ”코로나19로 더 다양한 활동을 하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개인위생과 더불어 깨끗하고 안정적인 물 공급이 방역의 기본 요소임을 새삼 깨닫게 돼 물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의 대표적인 대국민 소통 프로그램인 대학생  서포터즈는 지난 2007년 시작해 현재까지 14년간 총 2,500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해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데 앞장서 왔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한 청년들의 창의성과 열정을 통해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며, 많은 국민과 함께 공감을 넓혀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활동을 이어온 ‘제14기 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온라인 수료식을 진행하고 있는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사진 왼쪽)과 우수상 수상팀 대표들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활동을 이어온 ‘제14기 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온라인 수료식을 진행하고 있는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사진 왼쪽)과 우수상 수상팀 대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