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분양 핵심은 '교통'… 서울 접근성 돋보이는 '덕은 위프라임 트윈타워' 눈길
성공분양 핵심은 '교통'… 서울 접근성 돋보이는 '덕은 위프라임 트윈타워'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11.2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특화설계 및 2만여 대규모 배후수요 더해 상품성 '겸비'

지하 4층~지상 14층, 오피스 365실, 근린생활시설 148실 규모
덕은 위프라임 트윈타워 광역조감도.
덕은 위프라임 트윈타워 광역조감도.

국내 업무용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이 갖는 프리미엄은 압도적이라고 볼 수 있다. 지하철역이나 각종 도로망, 버스터미널 등에 따라 입주자들의 원활한 출퇴근 환경을 확보할 수 있어서다.

또한 교통 인프라를 중심으로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및 주거시설이 자리하는 경우가 많아, 편리한 업무 환경이 마련되는 편이다.

이렇다 보니, 광역교통망을 갖춘 시설이라면 꾸준한 대기 수요를 만들어왔다. 특히,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이러한 수요가 집중되는 상황이다.

최근에는 대표적인 서울 옆세권 지역인 경기도 고양 덕은지구 등을 중심으로 업무시설 입주 희망자들이 늘고 있다.

덕은지구 내에서도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덕은역(예정) 등 탄탄한 교통환경을 갖춘 오피스·상가 '덕은 위프라임 트윈타워'가 인기다. 이 단지는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 상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4층 연면적 4만4,695.89㎡ 규모에 오피스 총 365실, 근린생활시설 총 148실로 구성된다.

◆ 강변북로·올림픽대로 통해 서울 곳곳 빠르게… 덕은역·월드컵대교 등 호재

섹션형 오피스인 '덕은 위프라임 트윈타워'는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확보하고 있다.

먼저, 강변북로 및 제1·2자유로, 올림픽대로가 단지와 인접해 여의도·마포·일산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 가양대교를 넘으면 LG사이언스파크·코오롱생명과학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는 마곡지구와도 빠르게 닿는다.

단지 바로 앞에는 원종-홍대선 덕은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여기에 월드컵대교(2020년 12월 개통)와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이 더해질 예정으로, 향후 교통 환경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게다가 단지 인근 옛 국방대 터에는 상암DMC 연계 미디어 복합타운 및 관련 도로체계가 들어설 예정이며, 강변북로-제2자유로 변에는 상업·업무시설이 배치될 계획이다.

◆ 각종 특화설계 기반 상업시설 더해… 2만여 대규모 배후수요는 '덤'

각종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우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규모의 대·중 회의실을 통해 각종 비즈니스 미팅 공간을 지원한다. 여기에 공간 활용성이 높은 복층형 평면 구조(일부)를 채택했으며, 전 층마다 폰 부스를 배치해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또한 테라스 정원을 설치, 탁 트인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입주자들의 휴식을 돕는다. 여기에 월드컵공원(노을공원·하늘공원·평화의 공원)과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 난지캠핑장 등 여러 녹지공간이 단지와 가까워 쾌적한 여가생활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단지 내 상업시설도 더해진다. 상가 내에는 대형 SPA 브랜드, 편집숍, 뷰티숍 및 세탁숍, 헤어숍, 약국 등 다양한 업종이 들어설 예정이다.

약 2만여 세대의 대규모 배후수요도 돋보인다. 단지 자체 4,800여 세대를 필두로 인근 상암DMC(1만3,000여 세대), 국방부 부지(2,400여 세대)가 가깝다. 높은 희소가치는 덤이다. 덕은지구 내 상업지 비율이 1.3%로 낮아서다. 한국토지주택공사 도시계획현황(2018) 기준 서울시와 경기도의 전체 상업지 비율이 각각 4.23%, 1.84%였음을 감안하면, 덕은지구의 매력도는 높은 셈이다.

◆ 종합건설기업 '위본건설' 시공… 사업 안정성·전문성 겸비

단지 시공은 전문성과 신뢰성을 겸비한 위본건설이 진행한다. 위본건설은 1994년 설립된 종합건설기업으로, 사람·자연·첨단기술이 어우러지는 건설철학에 기반해 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다.

앞서 해양수산부 목포권 합동청사, KEPCO 본사 신사옥 등을 성공적으로 완공한 바 있으며, 마곡 발산파크프라자와 위례 리버스토리 등을 통해 탄탄한 분양실적을 더해오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이에 더해 2007년 건설사업 상생협력사업수행 공로 부문 교통부장관 표창, 2014년 건설의날 국토교통부 장관상, 2016년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남도회 건설수주대상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한다.

한편, 단지 홍보관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1번지 KB중앙타워(원흥 홍보관)와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92-18번지(합정 홍보관) 두 곳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