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학회, ‘2020 승강기 학술대회 및 세미나’ 27일 개최
한국승강기학회, ‘2020 승강기 학술대회 및 세미나’ 27일 개최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0.11.1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소 ‘aT센터 창조룸1’ 변경 개최… 코로나19 확산 방지 넓은 곳으로 옮겨

국내외 승강기 동향 및 기술정보 ‘한자리’... 산업발전 일익
코로나19 정부 방역수칙 준수… 사전예약자만 참석 가능

엄 용 기 회장
엄 용 기 회장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승강기학회(회장 엄용기 서일대학교 교수)가 오는 27일 서울 양재동 소재 aT센터 창조룸1에서 ‘2020 승강기 학술대회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당초 이앤씨드림타워 개최 예정지에서 변경, COVID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보다 넓은 곳으로 장소를 옮겨 열린다.

이날 ▲엘리베이터 이상 증상의 종합적 분류를 위한 합성곱 신경망에 관한 연구(현대엘리베이터) ▲국내 승강기 회생전력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활용에 관한 연구(한국승강기안전공단) ▲고층빌딩, 초고층빌딩, 대형지하건축물 및 의료시설의 피난시간 확보를 위한 차염차열 방화문에 대한 고열 노출시의 기계적 변형 특성 연구(송산특수엘리베이터) ▲MRAS를 이용한 엘리베이터 권상기의 토크리플 저감 방법(현대에리베이터) ▲도어 운동에너지 측정기의 개발 및 검증(한국승강기안전공단) ▲부하패턴을 고려한 에스컬레이터 소비에너지 추정 및 측정(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승강기 산업의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 연구(한국승강기대학교) 등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주제발표 후 ▲PESSRAL/PESSRAE 해설 및 적용 방법(한국산업기술시험원 허제호) ▲‘승강기 원격모니터링을 위한 공통데이터 및 리소스 국가표준 연구(한국승강기학회/서일대학교 엄용기) 등 기술세미나가 이어진다.

한편 이날 세미나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 이미 참석예약자만 참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