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부산마루국제음악제, 코로나19로 인한 공연일정 대폭 변경 개최
2020부산마루국제음악제, 코로나19로 인한 공연일정 대폭 변경 개최
  • 정선
  • 승인 2020.11.12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마루국제음악제 김대식 공동조직위원장 특별대담

[국토일보 정선 기자]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공연단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특히 국제적인 음악행사인 부산마루국제음악제 조직위원회를 찾아 여러 사항을 들어보고자 합니다.

부산마루국제음악제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말씀 부탁드립니다.

2020부산마루국제음악제의 주제염원 하늘에 닿다(Long for Feace)”라고 선정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현재 부산마루국제음악제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계획과 공연일정에 어려움이 많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대처하고 있고 진행하고 있는지 말씀해주세요.

부산지역 음악가 양성 뿐만 아니라 국내 청년음악가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있고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소개해 주세요.

컴포지션 컨피티션 같은 프로그램으로 창작곡 발굴에도 무척 애쓰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많은 해외 작곡가들이 참여했다고 하는데 어떤 성과가 있었나요?

해외 연주단체 초청에 있어 중점을 두는 부분과 앞으로 초청하고 싶은 해외연주단체나 연주자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부산마루국제음악제 조직위원장으로서, 앞으로의 목표와 부산마루국제음악제를 관객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기억이 되기를 바로고 또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지?

끝으로 부산마루국제음악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시민들에게 한 말씀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