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지식산업센터, 섹션오피스·테라스 조경특화 선보여
진화하는 지식산업센터, 섹션오피스·테라스 조경특화 선보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11.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업무공간 선보이는 '첨단 리채 비즈타워' 관심
첨단 리채 비즈타워 투시도.
첨단 리채 비즈타워 투시도.

뛰어난 근무환경이 직원 복지의 하나로 떠오르면서 기업들이 색다른 업무 공간을 찾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최근에 짓는 지식산업센터 역시 쾌적한 업무공간을 구성하는 등 차별화된 요소를 더하며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실제로, 기존 업무공간 외에 녹지공간이나 테라스 등 조경공간을 만드는 것은 기본이고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레저·상업시설을 함께 입점시켜 복합 비즈니스 센터로 조성하는 지식산업센터도 생기고 있다.

업무공간에서도 진화는 계속된다. 섹션오피스 및 공유오피스로 설계해 기업의 선호에 맞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게 하거나 회의실, 미팅룸 등 다양한 기업지원시설을 제공함으로써 편의성을 높여준다. 또한 물류기업, 유통기업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드라이브 인 설계, 특화 주차설계 등을 적용해 가치를 더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천편일률적으로 지어지던 지식산업센터들이 최근 특화설계를 적용해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며 "업무공간이 일의 효율성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회의실, 미팅룸 등의 지원시설은 물론 테라스, 아일랜드 루프탑 등 색다른 휴식공간도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지식산업센터들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며 진화해 가는 가운데, 진아건설이 광주 첨단 2지구에 최신식 설계를 더한 지식산업센터 '첨단 리채 비즈타워'를 선보여 기업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첨단 리채 비즈타워는 최신 트렌드에 맞춘 설계를 적용함으로써 입주기업이 자부심을 가질만한 지식산업센터가 될 전망이다. 우선 사업규모나 필요에 따라 변화를 줄 수 있는 가변형 섹션오피스가 적용돼 직접 업무공간을 구성할 수 있고 미팅룸, 회의실 등 쾌적한 업무지원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 조경특화공간도 조성된다. 2층, 3층(일부 호실)에는 테라스가 포함돼 있으며, 아일랜드 루프가든을 만들어 입주기업 직원들의 특별한 쉼터가 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주차대수 총 588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에 100% 자주식 주차설계로 편의성을 더했고 건물 안에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 식사, 여가 등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을 전망이다.

광주의 테크노밸리로 불리는 첨단국가과학산업단지 2지구에 위치한 입지도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첨단 2지구 상업시설 등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것은 물론 인근에 첨단 1·2지구 주거단지와 수완지구, 상무지구 등 차량으로 10분 대에 주거단지가 이루어져 있다. 이로 인해 입주기업의 직원들은 최근 각광받는 직주근접으로 워라밸 실현을 기대할 수 있다. 근처에 영산간 수변공원을 비롯해 양산 체육공원, 북구 종합운동장 등 다양한 녹지공간도 있어 쾌적함이 남다른 비즈니스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첨단 리채 비즈타워는 뛰어난 교통망을 갖춰 출퇴근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물류이동에도 적합하다. 인근에 빛고을대로, 임방울대로가 있으며 북부순환도로(예정)와 상무-첨단산단 도로(예정)가 개통 예정으로 광주 내 이동성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호남고속도로 동림IC, 산월IC가 인접해 있어 타 지역으로도 수월하게 갈 수 있다.

이외에도 본촌산단, 하남산단, 진곡산단, 첨단 3지구 산단(2023년 예정), 나노산단 등 많은 산업단지와 가까운 만큼 기술과 인력의 집적효과를 누리며 더욱 기업하기 좋은 지식산업센터가 될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관계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고, 계약자 신용도에 따라 상이하나 최대 70~80%까지 대출 받을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에 처음으로 입주한다면 취득세 50%와 재산세 37.5% 감면혜택도 누릴 수 있어 벤처기업, 첨단기업 등으로부터 뜨거운 인기를 받고 있다.

한편 '첨단 리채 비즈타워'는 6일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홍보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943 1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