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서비스 플랫폼 '당신의집사' 앱 전면 리뉴얼…
생활서비스 플랫폼 '당신의집사' 앱 전면 리뉴얼…
  • 정선
  • 승인 2020.11.0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일보 정선 기자]업계 최초 전문가 후기를 볼 수 있는 '당신의집사'가 서비스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앱을 전면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당신의집사는 임의로 전문가를 배정하는 여느 앱들과 달리,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날짜에 가능한 전문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리뉴얼에는 전문가 찾기 요청 서비스 매주 여러번 옵션 영유아 자녀 및 반려동물 등 가구정보 입력 직관적인 UI 등 고객의 사용패턴과 의견을 반영했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변화는 '찾기 요청' 기능이다. 당신의집사는 후기를 보고 예약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고객들에게 반향을 일으켰지만, 간혹 원하는 시간에 전문가가 없어 불편한 경우도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은 전문가를 직접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찾기 요청'을 해 기존 리스트에서는 나오지 않는 우수한 전문가와의 매칭을 선택 할 수 있다.

앱사진
앱사진

 

아울러 홈클리닝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존에 없던 '매주 여러번' 옵션도 추가되었다. 코로나 이후 지난 몇 달간 '매주 한번' 서비스 이용 건수가 전월 대비 두 자릿수 상승세를 기록해온 만큼 '매주 여러번' 서비스의 수요 역시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당신의집사는 '매주 여러번' 서비스 런칭을 기념하여 11월 한 달 동안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벤트 기간 중 '매주 여러번' 서비스를 처음 예약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원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어플 내 이벤트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은 '가구정보 입력' 기능이다. 그동안에는 영유아 자녀 여부나 반려동물 등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당신의집사 자체 메신저를 통해 전문가에게 개별적으로 전달해야 했다. 그러나 이제는 새롭게 선보이게 된 '가구정보 입력'을 통해 반복되는 주의사항을 일일이 알리는 번거로움 없이 저장하여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대폭 개선했다. 선택 가능한 옵션을 깔끔하게 보여주는 UI를 통해 앱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당신의집사 관계자는 "향후 서비스 지역 확장과 전문가 모집 증대에 앞서 고객과 전문가의 효율적인 매칭을 위해 찾기 요청 서비스를 도입했다"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고 전문가에게는 많은 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