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 선정
한전KPS,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 선정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0.10.27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Total Solution 제공"···기술혁신으로 완벽 서비스 제공
한전KPS 봉석근 방전전력사업본부장(왼쪽)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KPS 봉석근 발전전력사업본부장(왼쪽)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전KPS가 지난 23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20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 수여식에서 발전설비 정비서비스 부문 9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Korean Standard - Quality Excellence Index)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후 고객의 만족도와 품질우수성을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 인정받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한전KPS는 세계 최고수준의 진단기술, 첨단장비 및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핵심발전설비에 대한 수명진단 및 유지보수 정비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각종 유형의 고장, 오작동 및 이상 징후 등 기술적 문제점을 분석해 고객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설비의 고장, 정지를 감소시켜 발전소 운용비용을 절감하는 등 전 직원이 완벽한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가치 창출 극대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한전KPS 봉석근 발전전력사업본부장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발전설비 정비서비스 부문 9년 연속 선정은 그간 각 사업소에서 수행해 온 '고객과 함께하는 CS 소통의 장' 운영 등 맞춤형 고객만족활동과 철저한 고객 관점에서 정비서비스를 발전시켜온 한전KPS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한전KPS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고품질 Total 서비스 제공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 선도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글로벌 넘버 원' 발전설비 정비 파트너로 거듭나기 위해 지난 36년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기술·인력자산 종합관리체계 개발을 완료해, 엔지니어링 중심의 정비사업 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사업과 데이터를 응용한 디지털기반 정비서비스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