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기술, 혁신 포용 성장 위한 '기업성장응답센터' 출범
한전기술, 혁신 포용 성장 위한 '기업성장응답센터' 출범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0.10.2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성장 저해 각종 '규제 및 애로사항' 개선
"경제 활성화 적극 기여 나선다"
한국전력기술 김천 본사에서 열린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기황 경영관리본부장(왼쪽 세번째)와 관계자들이 사진 포즈를 취하공 있다.
한국전력기술 김천 본사에서 열린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기황 경영관리본부장(왼쪽 세번째)와 관계자들이 사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은 27일 김천 본사에서 중소·중견기업 등 기업고객의 혁신성장 지원 및 애로해소 전담창구인 '기업성장응답센터' 발대식을 가졌다.

기업의 혁신성장을 저해하는 각종 규제와 애로사항을 개선해 경제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한국전력기술은 지난 4월 국민을 대상으로 규제혁신 및 모범거래 모델 도입 등 3개 분야에 대한 공모를 진행했으며, 현재 기업고객의 협력업무 수행상의 규제 및 애로사항을 혁파하기 위한 기업고객 대상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 중이다.

이외에도 자체 규제 정비 및 사내 규제개선 공모를 추진해 기술·정보 소유권의 일방적 귀속 방지를 위한 규정 개정, 저가계약 관행 차단을 위한 제도를 개선하는 등 국민과 기업체가 체감 가능한 규제혁신을 이끌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센터 개소에 앞서 홈페이지에 기업민원 게시판을 신설해 기업성장응답센터와 더불어 기업 애로사항 접수 및 해소를 위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구축하고, 기업민원 보호 및 서비스 헌장을 제정해 임직원의 의식 수준을 고양하는 등 수준 높은 기업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개소식에서 함기황 경영관리본부장은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를 기점으로 고객기업에게 한차원 더 높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각종 규제 애로를 해소하는데 적극적으로 임해 한전기술이 혁신적 포용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