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신탁 ‘알루어 반포’ 홍보관 23일 오픈
한국자산신탁 ‘알루어 반포’ 홍보관 23일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10.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포 서래마을 관문에 입지한 하이엔드 주거상품

1인 가구 전용 소형 구성… 청약 필요없는 대안 주거상품
알루어 반포 투시도.
알루어 반포 투시도.

반포 서래마을 인근에서 소형 고급주거상품이 첫 선을 보인다.

한국자산신탁은 오는 23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 67-3외 1필지에 들어서는 ‘알루어 반포’의 홍보관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 지하 1층~지상 12층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30㎡ 16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33~39㎡ 28실 등으로 구성된다. 1인 가구 증가세에 맞춰 소형 고급주거시설로 계획됐으며, 대형아파트 비율이 높은 반포동에서 분양하는 상품으로 희소가치가 높다. 시공사는 현대아산이다.

‘알루어 반포’가 들어서는 반포동은 고급 주거시설이 밀집 조성된 데다, 향후 재건축사업에 따른 인프라 확충 등 가치 상승도 기대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실제로 반포동에는 아크로리버파크·래미안 퍼스티지·반포 자이 등 국내를 대표하는 고급 아파트가 다수 위치한다. 이들 단지 모두가 재건축을 통해 리딩단지로 거듭난 이력이 있는 가운데, 반포 3주구·신반포 15차 등 재건축 물망에 오른 단지가 많다.

특히 ‘알루어 반포’는 강남 대표 부촌 중 하나인 서래마을 인근에 들어선다. 유명 연예인을 비롯해 고위 공직자와 기업가 등이 다수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진 서래마을 일대는 여가·문화시설이 풍부하고 주거편의성도 빼어나다.

단지 건너편에 위치한 반포천을 따라 허밍웨이길·피천득 산책로가 있고, 매년 프랑스 전통장터가 열리는 파리15구공원과 신반포공원, 몽마르뜨공원, 서리풀공원,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세빛섬 등이 인근에 위치한다. 이외에도 서래마을 카페거리, 예술의전당, 국립국악원, 서초 아이스링크장, 반포 종합운동장, 신세계백화점 등도 가까워, 폭넓은 여가·문화활동과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앞 사평대로를 통해 신논현역을 비롯한 강남 주요지역을 쉽게 오갈 수 있고, 동작대교, 반포대교, 잠수교를 이용한 강북 이동도 용이하다. 올림픽대로를 따라 잠실·여의도·마곡 등지로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지근거리에 잠원IC·반포IC가 위치해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대중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서래마을 입구 버스정류장과 지하철 3·7·9호선이 지나는 고속버스터미널역이 지근거리에 위치해 서울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과 센트럴시티터미널을 통한 광역 이동도 쉽다.

내·외부 설계도 돋보인다. 이색적인 외관을 바탕으로 시인성을 높였으며, 단지 전면의 신반포공원 및 반포천 조망(일부 가구)이 가능하다. 생활공간은 이탈리아산 고급 마감재와 주방가구로 꾸며진다.

분양 관계자는 “반포동은 주거선호도가 높은 전통적인 부촌으로, 신규 분양 선점경쟁이 치열한 지역”이라며, “알루어 반포는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갖춘데다 청약통장이 필요없는 오피스텔과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구성하고 수요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홍보관은 서초구 방배동 796-10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