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교통망 집값상승 견인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 아이유쉘' 미래가치 쾌속질주
사통팔달 교통망 집값상승 견인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 아이유쉘' 미래가치 쾌속질주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10.2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소성 높은 중소형 틈새평형 76㎡, 계약금 500만원·중도금 무이자 '혜택'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 아이유쉘 조감도.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 아이유쉘 조감도.

사통팔달 교통망의 조건을 충족한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정부의 규제 강화에 따라,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우수한 교통편의성을 갖춘 곳을 찾는 주택 수요가 더욱 많아질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편리한 교통환경은 투자유치, 지역개발 등을 불러일으키는 요소로도 작용해 집값 상승에도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분양시장에서 편의성을 갖춘 아파트에 대한 주가가 높아지면서 30분내로 지역의 모든 생활권을 이동할 수 있는 사통팔달 교통망이 형성된 단지에 대한 선호도가 급증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 창원의 사통팔달 교통망, 개발호재 직접수혜 예상

이처럼 분양시장에서 사통팔달 교통망의 조건을 충족한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SM그룹 건설부문 동아건설산업㈜이 분양 중인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 아이유쉘'이 눈길을 끌고 있다.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 아이유쉘'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 남양동 20-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최대 15층, 10개동, 총 564가구로 조성되며, 희소성 높은 중소형 틈새평형인 76㎡ 단일면적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대표적인 아파트다. 우선 웅동과 두동지역 경계에 자리해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웅동~장유간도로와 남해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부산, 창원, 김해까지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는 쾌속 광역 교통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창원 중심을 잇는 진해대로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산업단지를 비롯해 남양지구, 마천지구 등 기타 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로 출퇴근 스트레스가 없으며, 향후 일대에 마련된 다양한 개발 계획이 완료되면 지속적으로 인구가 유입돼 자족도시로의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개발호재도 눈길을 끈다.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 아이유쉘'이 들어서는 경남 창원 진해구는 해양수산부가 지난 해 발표한 '제 2차 신항만건설기본계획'의 최대 수혜지로 평가받고 있다.

해수부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부산항 자유무역지역 확대 범위는 부산항 신항 컨테이너 터미널과 항만배후단지 283만㎡다. 오는 2040년에 완공을 목표로 전국에서는 총 12개 신항만이 개발될 예정인데, 여기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곳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 일대에 들어서는 '진해 신항'이다. 사업비만 총 13.6조의 비용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무이자 등 각종 혜택 '눈길'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아이유쉘'은 계약금 500만원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창원의 최초로 3,000만원 상당의 풀옵션 혜택이 제공되는 아파트로 현관중문, 안방 붙박이장, 시스템에어컨과 빌트인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가구와 가전뿐만 아니라 발코니 확장까지 무상 제공된다.

높은 주거편의성이 기대되는 만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임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밖에 미세먼지 클린시스템이 적용돼 입주민이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서도 벗어난다는 점도 주목된다. 경남 창원시는 청약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지 않는 비(非)규제지역으로, 상대적으로 청약 및 대출 조건이 자유롭고 분양권 전매도 내년 상반기에 가능하다.

정부의 규제 심화가 지속될수록, 경남 창원시 부동산 가치는 상승세를 탈 전망이다. 최근 정부의 방침에 따라 수도권의 대부분과 지방 광역시가 청약조정대상지역으로 포함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인구가 100만 명이 넘는 지역 중 비(非)규제지역은 사실상 경남 창원이 유일한 상황이다. 인구가 많은 지역은 주택 수요가 꾸준해 집값 상승에 유리하기 마련이다.

한편, 창원 진해 비전시티 우방 아이유쉘의 모델하우스는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101-3에 위치하며, 오는 2021년 8월 입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