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기업, 68년 노하우로 아산에 민간임대 아파트 11월 분양
대창기업, 68년 노하우로 아산에 민간임대 아파트 11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10.2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형평면·8년간 장기거주 가능·절세효과 '강점'

대창기업이 올해 아산 용화남산 도시개발사업지구에서 민간임대 아파트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953년 설립된 대창기업은 68년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주요 지역에서 아파트를 비롯해 오피스텔, 테라스 하우스 등 차별화된 단지들을 선보였고, 많은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부동산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대창기업은 건축, 토목, 주택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로 디테일이 다른 새로운 주거 공간 'ZOOM' 이라는 브랜드를 선보였다. 이 브랜드에는 △사람을 배려하는 과학적이고 아름다운 공간 △휴식과 여유, 아름다움을 담은 주변공간 △첨단 주거과학 시스템이 결합된 편리하고 쾌적한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대창기업의 철학이 담겨있다.

대창기업 'ZOOM' 브랜드 로고 이미지.
대창기업 'ZOOM' 브랜드 로고 이미지.

'ZOOM' 브랜드는 세 개의 시리즈로 나눠지며, 아파트에는 'ZOOM 파크'를 쓰고, 오피스텔엔 'ZOOM 시티' 타운하우스에는 'ZOOM 테라스'가 사용되고 있다.

'ZOOM' 브랜드 단지는 수도권 및 대구, 부산, 울산, 경남 등 전국 곳곳에서 공급돼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들 단지는 지역민들에게 입지와 상품성 등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울산시 북구에 위치한 '울산 오토밸리로 줌파크'는 생활 인프라 및 산업단지가 가까운 입지여건과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디테일을 더한 설계가 부각되면서 2014년 분양 당시 최고 68.75대 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고, 단기간 내 100% 계약을 완료하는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최근에는 매매가 상승세도 보이고 있는데, 이 단지의 전용 84㎡는 지난해 9월 2억3,750만원에 거래된 데 이어 올해 9월 2억6,900만원에 거래돼 3,000만원 이상의 시세 상승을 보였다.

또한, 대창기업은 축적된 시공경험과 기술력 등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2014 대한민국 친환경대상에서는 친환경 자재 및 기술을 활용한 건축물 구현으로 공해저감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건축부문본상을, 2017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는 오피스텔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러한 대창기업이 오는 11월 충청남도 아산시 용화남산지구에서 8년 민간임대 아파트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를 공급에 나설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대창기업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 조감도.
대창기업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 조감도.

이번 용화남산2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시작으로 아산 용화남산지구는 아산시 용화동 일원 21만2,845㎡(1지구 163,830㎡, 2지구 49,015㎡) 부지에 총 2,500여 가구를 수용하는 미니신도시급으로 조성된다. 주거 및 교통, 녹지, 공원시설 등이 계획돼 있으며, 아산시 중심생활권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친환경 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특히, 용화남산2지구 내에는 주거 단지 뿐만 아니라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접한 남산 근린공원과 연계한 산책로 및 다양한 조경 공간 등을 배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는 신정호 관광단지도 인접해 있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용화남산지구 내에서도 핵심입지에 공급되는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는 지하 3층~지상 24층, 9개동, 전용면적 75~84㎡, 총 76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민간 임대 아파트로 이사 걱정 없이 8년간 장기 거주가 가능하며, 임대 가격은 시세 대비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어서 입주민들의 장기적인 주거여건이 보장된다. 또한, 취득세 및 재산세 부담이 없어 세액공제를 통한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일반 분양 아파트 못지 않게 다양한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 시설들이 도입된다는 점도 특징이다. 4Bay 판상형 위주의 단지 구성으로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며, 세대 내에는 팬트리, 'ㄷ자'형 주방구조 등 최신 평면 트렌드가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 내 입주민의 교육 걱정을 덜어줄 작은도서관 및 국공립어린이집이 조성될 예정이며,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맘스존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돼 있다.

'용화남산 포레시티 줌파크'의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풍기동 471번지(아산 이마트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며, 1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오픈 전 임대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풍기동 248-2번지, 풍기원상가 125호(아산 바로e마트 옆)에 마련된 웰컴라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아볼 수 있다.